대우건설, 튀르키예 피해복구 성금 1억원 기부 外 부영‧우미 [쿡경제]

기사승인 2023-02-16 10:57:34
- + 인쇄
대우건설, 튀르키예 피해복구 성금 1억원 기부 外 부영‧우미 [쿡경제]
정원주 그룹 부회장이 15일 대한적십자사를 방문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복구 성금을 기탁했다.  대우건설

대우건설, 튀르키예 강진 피해복구 성금 1억원 기부

대우건설이 15일 대한적십자사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지원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를 거쳐 구호품 지원과 지역재건사업에 쓰인다. 

대우건설, 튀르키예 피해복구 성금 1억원 기부 外 부영‧우미 [쿡경제]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부영그룹 

부영청소년수련원,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전 분야 A등급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이 지난 연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전 분야 A등급을 받았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종합안전위생점검에서 전 분야 A등급은 물론 청소년 이용 프로그램과 수련시설 운영‧관리 등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2020년 평가에 이어 2회 연속 전 분야 A등급을 받았다. 

대우건설, 튀르키예 피해복구 성금 1억원 기부 外 부영‧우미 [쿡경제]
‘조선 무기제조 관청 군기시 디지털 복원 및 문화유산 메타버스 공개’ 행사 관계자들이 15일 서울 시민청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명지대 김왕직 교수 우미희망재단 이석준 이사장, 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 이경훈 문화재청 차장, 경기대 이왕무 교수, 제일기획 대표이사 김종현, 충남대 이근호 교수.  우미건설

“조선 무기제조 관청 ‘군기시’ 디지털로 만나요”


일제강점기에 철거된 조선 무기제조 관청 ‘군기시’를 다시 볼 수 있다. 우미건설 공익법인인 우미희망재단은 15일 서울시 시민청에서 디지털로 복원된 군기시를 공개했다.

서울시 신청사 지하 1층 군기시 유적전시실에서 ‘헤리티지 공존’ 앱을 실행하면 군기시 건물과 장인이 무기를 제조하는 모습을 증강현실로 볼 수 있다. 앱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버전은 출시될 예정이다. 

재단은 2021년부터 문화재청⋅서울시⋅제일기획과 군기시를 복원했다. 재단은 교육 컨텐츠 개발 프로젝트 지원을 담당했다. 문화재청은 역사 고증과 감수를, 서울시는 전시 공간과 운영 인력을 제공했다. 제일기획은 메타버스 앱과 증강⋅가상현실 콘텐츠를 기획했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