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는 향기나는 커피, 저녁에는 시원한 맥주펍 변신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

기사승인 2016-06-24 22:25:25
- + 인쇄

아침에는 향기나는 커피, 저녁에는 시원한 맥주펍 변신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회전율 높은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가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가격 대비 성능비를 일컫는 ‘가성비’를 고려했을 때 고객과 창업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커피펍스는 커피전문점과 맥주전문점의 복합형으로 낮에는 커피전문점, 밤에는 맥주 위주로 판매해 카페와 펍의 형태로 혼합해 운영, 판매하는 카페펍 형태다.

커피뿐만 아니라 수제 에일 생맥주, 라거 생맥주와 피자, 스파게티, 빅볼 샐러드 등의 스페셜한 여러 가지 메뉴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자체 특허상품인 쉐이크포테이토는 감자를 미국에서 직수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지점과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이러한 덕트가 필요 없는 자체 특허튀김기(원프라이)를 통해 인건비를 절감하는 형태다.

인테리어 또한 원목재와 고벽돌을 사용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노출 콘크리트와 벽화를 통해 자연스러우면서도 멋스러운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또 레드, 우드, 블랙 컬러를 통해 낮에는 커피숍의 이미지를 살리고 밤에는 모던한 이미지로 연출했다. 무엇보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형태를 위해 ‘접근성’을 가장 최우선으로 디자인했다는 설명이다.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는 맞춤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금에 따라 ‘커피펍스형’, ‘스몰비어형’, ‘테이크아웃형’, ‘익스프레스형‘으로 창업을 할 수 있으며, 규모도 최소 1인이 운영할 수 있는 1평 창업부터 20평 이상까지 본인이 선택하여 창업을 할 수 있다.

한편 쉐이크포테이토커피펍스는 6월 호국의 달을 맞아 가맹점을 개설하면 1200만원 상당의 튀김기 3대를 무상지원 한다.
조규봉 기자 ckb@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