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단신] 매일우유·삼양식품·CJ제일제당 外

기사승인 2016-08-16 16:47:12
- + 인쇄

매일우유, 여름철 건강 응원 온라인 이벤트=매일우유가 저지방우유를 활용한 다양한 건강음료 레시피를 공개하는 한편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우유와 수삼·꿀·얼음을 갈아넣은 ‘수삼우유’와, 아보카도·아몬드·꿀 등을 넣은 ‘아보카도 밀크쉐이크’ 등이다. 매일우유는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자신만의 우유 레시피를 댓글이나 인증 사진으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2명에게 ‘저지방&고칼슘 2%’ 멸균제품 1박스를 증정한다. 행사는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삼양식품, ‘불닭볶음탕면’ 출시=삼양식품이 매운맛 국물라면인 불닭볶음탕면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매운맛 액상스프와 분말스프로 기존 불닭볶음면의 스코빌 지수 ‘4404’보다 7% 가량 더 높다. 기존 국물과는 달리 불닭볶음탕면은 분말스프를 조리가 끝난 마지막에 후첨하는 방식으로 걸쭉한 국물라면의 형태를 살렸다. 삼양식품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50여명의 체험시식단을 모집해 SNS 이벤트 등의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용기면 형태의 불닭볶음탕면은 오는 25일 출시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콩나물국밥’ 출시=CJ제일제당이 국밥류 신제품 추가로 햇반 컵반 제품군을 확대한다. 1~2인가구의 아침식사 수요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상온보관 기준 9개월인 유통기한과 전자레인지 기준 4분이면 조리가 완료돼 보관성과 간편성을 살렸다. 이번 콩나물국밥까지 총 15종의 햇반 컵반을 선보인 CJ제일제당은 간편식 수요가 늘어나는 휴가시즌과 가을 나들이철까지 판매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풀무원녹즙, ‘알로에&매실 발효녹즙’ 출시=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이 알로에에 매실을 더한 알로에&매실 발효녹즙을 출시했다. 120㎖에 사과 1개 반에 해당하는 식이섬유가 4000㎎ 함유된 이번 제품은 영양소 파괴를 막기 위해 가열되지 않은 알로에를 사용했다. 하루 1병씩 한 달을 음용할 경우 1000g 줄기 두 개 분량의 알로에를 섭취하는 것과 동일하다. 여기에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시킨 매실을 첨가해 건강한 단맛을 더했다.

정리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