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행정대학원 부동산법무학과 학술제 개최

경남대 행정대학원 부동산법무학과 학술제 개최

기사승인 2016-12-05 14:54:40 업데이트 2016-12-05 14:54:42

[쿠키뉴스 창원=강종효 기자] 경남대학교 행정대학원(원장 윤진기 교수) 부동산법무학과는 지난 1일 한마미래관 1층 세미나실에서 ‘제5회 한국부동산법무학회 학술제’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제 행사는 부동산법무학과 총동창회(회장 박성률)가 주관한 가운데 늘푸른C&D 박수환 대표이사가 ‘녹색건축물의 조성 지원에 관한 연구’를, 유경부동산컨설팅 강수덕 대표이사가 ‘제주도의 특성과 발전을 통한 부동산 시장 변화요인 연구’를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학술제에는 고평석 교수,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김종섭 경남지부장, 지역 부동산 전문가와 재학생 등 모두 70여 명이 참석했다.

박수환 대표이사는 발표에서 “녹색건축물 조성은 녹색건축물 조정 지원법에 의해 정부의 지원을 받으며, 국가에서 기본계획을 세워서 추진하는 국가적인 사업인 만큼 미래의 핵심적인 부동산 비즈니스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강수덕 대표이사는 “제주도의 부동산 시장은 장기적으로 성장 잠재력이 크다”며 “자연환경 보존과 도시 위주의 개발확장 정책을 펴고 부작용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경남대학교 부동산법무학과 졸업생들은 ‘한국부동산법무학회’를 결성해 매년 학술제의 형태로 부동산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