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17회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2016-12-09 14:07:35
- + 인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17회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시상식’ 개최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17회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9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 따르면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의 후원으로 28개 프랜차이즈 기업 및 개인공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2000년 처음 시작된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대통령 표창의 영예는 오븐에빠진닭을 운영하는 에땅에게 돌아갔다. 토종 피자 브랜드인 피자에땅에 이어 선보인 프리미엄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인 오븐에빠진닭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워내 저칼로리이며 국내 유일의 구이육 제조방법 특허를 보유했다.

국무총리표창은 감자탕전문 프랜차이즈 남다른감자탕을 운영하는 보하라와 커피전문점 커피베이를 운영하는 사과나무가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외식업 부문에서 이비가푸드의 이비가짬뽕 에스앤큐플러스의 토프레소 얌샘의 얌샘깁밥이 수상했다.

동반성장 부문은 에브릿의 이화수전통육개장 리코플레이트의 청담이상이, 연구개발과 정보화 부문에서는 호경에프씨의 코바코가 차지했다. 개인공로 부문은 오니규 이명훈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은 외식업 부문에서 죠스푸드의 죠스떡볶이와 라라코스트 진 F&B의 라라코스트가 수성했다.

이밖에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회장상 외식업 부문은 에쓰와이프랜차이즈의 꼬지사께 이바돔의 이바돔감자탕 오가다의 오가다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의 국수나무 바르다김선생의 바르다김선생 치어스의 치어스가 수상했다.

도소매업 부문은 엔캣의 못된고양이가, 서비스업 부문은 커브스코리의 커브스가 선정됐다.

akg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