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단신] 이디야커피·쥬스식스·파리바게뜨 外

기사승인 2017-03-23 09:41:31
- + 인쇄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이디야커피, 이디야 리얼 니트로, 20만잔 판매고=이디야커피가 출시 20일만에 20만잔 판매고를 올렸다. 지난 1일 이디야커피 전국 2000여개 가맹점에서 선보인 리얼 니트로는 출시 이후 하루 평균 약 1만잔 가량이 판매됐다. 니트로커피는 질소(N2)와 커피가 혼합돼 나타나는 특유의 거품 폭포 현상인 서징 효과(Surging Effect, 폭포수효과)’가 특징이다. 특히 타 브랜드 대비 30~40% 저렴한 3900원에 니트로커피를 선보이며 가성비를 높였다.

쥬스식스, 전 제품 감미료 자일로스 설탕 교체=쥬스식스가 주스류 전 제품에 감미료를 자일로스 설탕으로 교체한다. 자작나무, 메이플 등 에서 추출한 자일로스 성분은 설탕의 체내 흡수와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고, 비만 등 당 섭취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쥬스식스가 사용하는 자일로스 설탕은 CJ제일제당이 개발한 대체 감미료로 설탕과 자일로스를 10:1 로 섭취했을 때 혈당 상승은 39.9%(0~30), 설탕 흡수도 전반적으로 억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파리바게뜨, ‘천연효모 꿀 토스트 플러스출시=파리바게뜨가 천연 효모 꿀 토스트를 업그레이드한 천연효모 꿀 토스트 플러스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황금꿀과 천연효모를 넣은 식빵으로, 특유의 담백함과 부드러운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 제품 대비 꿀 함량을 25% 가량 높였으며 두께도 기존 17에서 20로 두텁게 슬라이스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슈크림라떼’ 100만잔 판매고=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달 15일 봄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한 슈크림라떼가 22일만에 100만잔 판매고를 올렸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역사상 약 한 달의 기간에 100만잔 이상 판매되었던 프로모션 음료는 3종으로, 콜드 브루가 33, 샷 그린 티 라떼가 29, 토피넛 크런치 라떼가 25일만에 100만잔을 돌파했다. 슈크림라떼는 출시 22일만에 100만잔 판매를 돌파하며,스타벅스 역사상 최단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프로모션음료가 됐다.

두끼떡볶이, ‘2017 타이베이 프랜차이즈 박람회참가=두끼떡볶이가 지난 16일부터 나흘간 2017 타이베이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참가해 7개 매장 오픈 계약을 체결했다. 두끼떡볶이는 지난해 4월 대만 마스터프랜차이즈 진행을 통해 시먼딩 1호점, 도원ATT 2호점을 운영중이며 이번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통해 충효, 중우, 신포, 신죽 등 추가 7곳에 대한 오픈이 결정돼 상반기 내 총 9개점이 운영될 예정이다.

디딤 마포갈매기, 인도네시아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디딤이 운영하는 마포갈매기가 인도네시아 외식기업 PT.NJA FOOD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PT.NJA FOOD는 현재 인도네시아 내에 한식, 일식, 멕시칸 등 20여개의 다양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 전문 기업이다. 디딤은 이번 계약을 통해 마포갈매기 매장을 매년 두 개 이상 인도네시아에 오픈하게 됐다

akg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