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 소식] 차바이오텍, 뇌졸중 치료제 임상1/2a상 종료

기사승인 2017-04-25 15:02:05
- + 인쇄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차바이오텍, 급성 뇌졸중 치료제(CB-AC-01) 임상1/2a 종료=차바이오텍(대표 최종수)은 분당차병원 신경과 김옥준 교수 연구팀과 진행한 급성 뇌졸중 ‘CB-AC-01’에 대한 임상 1/2a상 시험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시험 종료를 보고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차이오텍에 따르면 현재까지 유일한 뇌졸중 치료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공인 받은 혈전용해제인 조직 플로스모겐 활성화제(tissue plasmogen activator, tPA)다. 그러나 tPA는 뇌졸중 발병 3시간 이내에 투여돼야만 예후가 크게 개선되며 3시간 이후에 투여할 경우 출혈, 사망 등의 부작용을 증가시키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임상연구를 통해 차바이오텍이 개발하는 뇌졸중 치료제는 탯줄유래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제로 뇌경색 발생시점으로부터 7일(168시간) 이내의 급성 뇌경색 환자 총 19명을 대상으로 치료제의 용량별 안전성과 초기 잠재적 치료효과를 평가했다.

또한, 차바이오텍은 무작위배정 및 이중 눈가림 방식으로 세포치료제군과 위약군을 비교했다. 이번 임상시험은 보건복지부의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으로 지원을 받아 진행했다. 

식약처의 임상시험 종료보고는 임상시험 계획서에 정해진 계획에 따른 임상시험용 의약품의 투여를 종료한 뒤 추적관찰평가를 완료했을 때 이뤄지는 절차다. 앞서 차바이오텍은 작년 10월 뇌졸중 임상시험의 마지막 피험자 투여가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힌바 있으며, 그로부터 총 6개월의 추적관찰기간 동안 환자의 투여경과를 관찰했다. 

차바이오텍은 “임상종료 보고 이후 데이터 및 통계 분석을 통해 올 하반기경 치료제의 안전성 및 유효성에 대한 임상 주요결과 데이터를 발표할 예정이며 조기상용화를 위한 마지막 임상(2b) 개시 준비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차바이오텍 뇌졸중 치료제는 자사개발 1호 파이프라인이자 전략 세포치료제로 연구개발에 많은 역량을 집중하고 있어 가장 빠른 상용화가 예상된다”며 “현재까지 이번 임상에 참여한 피험자들에게서 임상시험용 의약품과 관련된 중대한 이상반응이 발견되지 않았고, 올 하반기경 치료제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할 수 있는 좋은 결과를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70주년 맞은 솔가, 70일간 다양한 이벤트 진행=비타민 브랜드 솔가가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7월 2일까지 70일간 777명에게 미국 여행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주고 베스트셀러 제품을 70% 할인하는 등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난 1947년 설립된 솔가는 최상의 자연 허브 원료를 사용하는 브랜드로 소량생산을 통해 전 세계에 똑같은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며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며 매월 7일, 17일, 27일에 럭키데이 행사로서 솔가의 대표 제품 70% 할인 행사를 연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매 회차 마다 다르고, 4월27일 솔가 베스트셀러 중 첫번째 제품이 공개되며 6월 17일까지 총 일곱 가지 제품을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솔가는 70주년 고객 감사 이벤트 기간 내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총 777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솔가 본사가 위치한 미국에 갈 수 있는 해외여행상품권 및 솔가 상품권, 제품 등 풍성한 경품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솔가 제품 구매시 제공되는 응모권의 행운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에게 3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상품권, 6명에 솔가 30만원 상품권, 70명에 솔가 츄어블 비타민 2종 세트, 700명에 솔가 에스터 C가 제공되며,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솔가 에코백도 함께 받을 수 있다.

구매 고객 대상의 이벤트와 더불어 모든 고객들이 함께할 수 있는 ‘솔가 매장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현재 솔가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 백화점, 올리브영, 롭스, 할인점의 솔가 매장을 방문하여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남기고 #솔직한비타민 #솔가70주년 등의 해시태그를 남기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7월 2일까지이며, 매주 77명을 선정하여 솔가 에스터C(7명)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70명)를 증정한다. 솔가 이벤트 페이지에서 2017 대선을 맞아 ‘솔가 인기제품 투표’도 함께 진행하며, 1등 제품을 맞춘 회원들에게 추첨을 통해 해당제품을 보내준다.

솔가 관계자는 “70년간 고객이 주신 사랑에 보답하고자 모든 연령층의 고객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준비한 이벤트 외에도 솔가 페이스북 페이지와 카카오스토리에서 더 많은 이벤트들이 상시 오픈 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의료산업 소식] 차바이오텍, 뇌졸중 치료제 임상1/2a상 종료◎바텍 네트웍스 사진無, 스펙無, 발품無…‘3無 채용’ 실시=헬스케어 그룹 바텍 네트웍스는 실력 중심 인재 선발을 위해 2017년 상반공채는 서류 전형 없이 입사지원서를 낸 지원자 모두 채용시험을 볼 수 있도록 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면접 등 후속 채용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바텍 네트웍스’는 형식적이고 무의미한 스펙 대신 본인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이번 ‘3無 채용’을 기획했다. 서류전형 대신 치뤄지는 채용시험에서는 직무별 전문지식, 에세이 등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판별하기 위한 요소를 다각적으로 검증한다.
 
바텍이우홀딩스 김기석 인재경영실장은 “외모, 나이, 출신지, 학력, 경력, 연수, 인턴 경험, 외국어 점수 등 선입견을 갖게 하는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실력과 열정, 우리 조직에 맞는 사람인가를 판단하는데 집중하기로 했다. 면접 등도 이런 목적에 맞게 방법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바텍 네트웍스는 채용된 후 해외 지사 등 전 세계 현지 사무실에서 근무할 직원들이 면접을 보기 위해 멀리 본사를 방문하는 것이 불필요하다고 판단, 초기 면접을 온라인 화상채팅 앱(Skype)으로 진행하고, 면접 복장에 대한 제약도 없앴다. 면접을 위한 발품을 줄이고, 의상 구입 등 불필요한 요소를 줄이는 대신 면접의 본질에 충실하자는 취지다. 

‘바텍 네트웍스’는 이번 공채를 통해 연구개발, 영업, 마케팅, 생산기술, 경영사무 등 전 분야에 걸쳐 사원을 선발한다.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누구나 성별이나 나이, 학력에 상관 없이 오는 4월26일부터 5월9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지원 가능하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