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국민銀, 온라인 주택도시기금 대출 外 농협카드·SC제일

기사승인 2017-04-26 10:22:54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28일부터 국민銀 인터넷뱅킹서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시행

오는 28일부터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주택도시기금 내집마련디딤돌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내집마련디딤돌 대출은 근로자, 서민 주거안정을 위해 정부에서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저금리로 지원하는 주택구입자금 대출이다. 대상자는 연소득 확인이 가능한 직장인 또는 자영업자다. 신청방법은 인터넷뱅킹을 통해 대출자격과 한도, 금리를 확인한 뒤 영업점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농협카드, 최대 12% 할인해주는 1인가구 맞춤형 카드 출시

NH농협카드가 1인 가구 맞춤형 금융상품 NH SolSol(쏠쏠)카드 신상품 NH SolSol(쏠쏠) 카드를 27일 출시한다. NH SolSol(쏠쏠)카드는 1인가구 소비성향에 맞춰 편의점/커피/외식/베이커리/온라인쇼핑/휘트니스/반려동물/영화/세탁/대중교통 등의 업종에서 이용 시 최고 12% 할인해준다. 또 가입등급에 따른 추가 혜택도 있다. 농협카드는 연말까지 SolSol(쏠쏠)카드 신용판매 이용액의 0.01%를 농업·농촌 발전 지원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융 이모저모]국민銀, 온라인 주택도시기금 대출 外 농협카드·SC제일
SC제일銀, 내달 17일 핀테크포럼…미래 금융산업·핀테크방향성 논의

SC제일은행이 오는 5월 17일 서울 본점에서 핀테크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스탠다드차타드의 핀테크 전략을 소개해 세계 금융 산업의 디지털 접목 현황을 살펴보고 국내 금융 산업의 미래와 핀테크 방향성을 논의한다. 이날 마이클 고리츠 SC그룹 CIO와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이 기조연설과 블록체인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미래에 대해 엄경순 한국IBM 전무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핀테크 금융제안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