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단신] 삼양식품·코카콜라·샘표 外

기사승인 2017-05-22 10:47:49
- + 인쇄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삼양식품, ‘커리불닭볶음면국내 출시=삼양식품이 해외 수출 전용으로 개발한 커리불닭볶음면을 국내 출시한다. 커리불닭볶음면은 커리 풍미를 담은 액상소스와 함께 오리지널 불닭볶음면과는 달리 감자와 당근, 소고기 후레이크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 바탕을 금색으로 디자인하고 호치 캐릭터에는 커리 소스 보트 이미지를 적용해 이국적인 커리불닭볶음면의 맛을 표현했다. 스코빌 지수 역시 기존 불닭볶음면보다 다소 낮은 3810으로 낮췄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봉지면 1300, 용기면 1500원이다.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3학생 모집=한국 코카-콜라가 한국 환경재단과 습지 특별체험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배울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40명을 6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610일 경기도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갯벌의 기능과 갯벌 생물에 대한 이론 교육 학습 후, 시흥갯골 생태 문화 탐방에 나서 갯벌 생물을 만나보고 염전에서 직접 소금도 채취해볼 예정이다. ‘2017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참가 접수는 오는 62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와 어린이환경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샘표, ‘우리맛 특강개최=샘표가 서울 충무로 본사에서 오는 29일 어광 셰프 초청 우리맛 특강을 개최한다. 샘표는 우리맛 특강을 연간으로 기획해 매달 다른 주제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특강은 어광 세프가 ‘Baroo LA의 우리맛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미국 레스토랑 전문잡지 본아페티가 선정한 ‘2016 베스트 신장개업 식당에 선정한 Baroo La는 곡물과 발효에 기반한 창작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참가신청은 24일까지 샘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조리관련 전공 학생 또는 조리관련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30명을 모집하며, 선정인원은 25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롯데푸드, HMR 식품 공동 마케팅 강화=롯데푸드가 SK플래닛 11번가와 제휴 파트너십을 맺고 분유와 HMR 등 식품 마케팅을 강화한다. 이번 조약 체결을 통해 롯데푸드는 전용상품 개발, 프로모션 등 콘텐츠를 11번가에 제공하고, 11번가는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해 판매 활성화에 나선다. 양 사는 앞으로 신제품 선런칭, 11번가 기획상품 개발, 브랜드 기획전, 포인트 적립과 카드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농심켈로그, ‘건강나눔, 스트라이크실시=농심켈로그가 28일까지 서울 잠실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서 참여형 기부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사회공한활동은 키자니아에 3000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3000인분의 시리얼을 사회복지시설에 제공하는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이다. 기부활동에 참여하는 어린이는 키자니아 특수부대 훈련소 앞에 마련된 나눔행사장에서 10개의 공을 던져 시리얼 모양 과녁의 스트라이크 존을 3번 이상 맞추면 성공하게 된다. 참여하는 어린이 1명당 켈로그 콘푸로스트, 첵스 초코 매직딸기 등 1인분의 시리얼이 증정되고, 같은 양의 시리얼이 서울 주몽재활원과 안성 신생보육원의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동아오츠카, 프로골퍼 이동민 선수 공식 후원=동아오츠카가 KPGA 프로골퍼 이동민 선수를 공식 후원한다. 이동민 선수는 2005KPGA에 입회한 후, 2011 발렌타인 한국프로골프대상 기아자동차 신인상·2013 KPGA투어 보성CC 클래식 3·2014 KPGA투어 동부화재 프로미 오픈 우승·58KPGA 투어 코오롱 한국오픈 3위 등을 수상했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후원 계약을 통해 2017년 시즌 한 해 동안 이동민 프로에 대한 음료와 물품 등을 지원하며 브랜드 광고 등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CJ제일제당, ‘2017 푸드뱅크 희망나눔 선물세트 조립봉사실시=CJ제일제당이 서울 도봉구 창동 푸드뱅크에서 희망나눔 선물세트 조립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CJ제일제당 고객행복센터 임직원들과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평가하는 소비자 패널 ‘CJ the FANel’ 11기도 참가했다. 이날 참가자들이 조립한 선물세트는 모두 ,000세트로, 4인 가족이 3개월간 사용 가능한 분량의 고추장, 된장, 밀가루, 설탕, 식용유 등으로 구성됐다. 선물세트는 푸드뱅크를 통해 복지 소외계층에 전달된다.

정식품, ‘V컨슈머피어 7모집=정식품이 베지밀 소비자 홍보단 V컨슈머피어 7기를 모집한다. 올해 7회째로 진행되는 V컨슈머피아는 베지밀 두유를 직접 체험하고 홍보하게 된다. 200명을 선발하며 선발된 인원들은 향후 1년간 브랜드 홍보활동과 신제품 시음, 제품 콘셉트 조사 등 신제품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지원 방법은 정식품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지원서를 작성하면 완료된다. 모집은 66일까지이며, 선정결과는 614일 정식품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호주축산공사, ‘셰프 위한 마스터 클래스진행=호주축산공사가 호텔과 파인 다이닝 셰프, 주요 마트 유통업체들을 대상으로 쇠고기와 양고기 조리법을 선보이는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 22일과 23일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마스터 클래스에는 대중화된 부채살뿐만 아니라 등심과 같은 부위에 비해 지방이 적어 아직까지 국내에서 상대적으로 많이 사용되지 않는 설깃살, 양갈비, 양꼬치에 비해 잘 알려지지 않은 양다리 부위가 활용된다. 클래스를 진행하는 데이비드 카루는 쇠고기와 양고기를 활용한 다양한 조리법으로 8개의 호주 혁신상을 수상한 호주 출신 스타 셰프이자 호주축산공사 본사 소속 전문 R&D(제품개발) 컨설턴트이다.

KGC인삼공사, ‘다독다독독서 이벤트=KGC인삼공사가 다독다독(多讀多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교보문고 선정 추천도서를 매월 2회에 걸쳐 증정하는 이벤트다. 해당기간 내에 정관장몰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여 추천도서를 받고자 하는 사연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도서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정관장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정관장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해당 이벤트를 SNS에 공유하면 확률이 높아진다.

한국야쿠르트, 컵 형태 하루과일출시=한국야쿠르트가 컵 과일 제형의 하루과일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매일 과일을 섭취하기 어려운 현대인들이 간편하고 과일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제품이다. 소비자가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조일자를 표시하고, 제조 후 단 7일만 유통해 남다른 신선함을 선사할 방침이다. 하루과일은 사과&방울토마토와 제철과일로 구성된 제품 2종으로 출시되며 제출과일 제품은 구성제품으로 선보인다.

도드람, ‘2017 봄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성료=도드람이 20일부터 21일간 경기도 가평 자라섬 오토 캠핑장에서 개최된 봄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캠핑레저기업 코베아가 건강하고 안전한 캠핑 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봄과 가을에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축제 중 하나로, 4000여명이 참석했다. 도드람은 장바구니에 담아라!’ 게임 등을 통해 도드람 상품권과 도드람 햄, 육포 등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akg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