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서울병원, 몽골 12개월 여아에게 희망 선사

기사승인 2018-01-09 16:33:47
- + 인쇄
순천향대서울병원(원장 서유성)이 최근 몽골 구개열 어린이를 병원으로 초청해 인술과 의술로 꿈과 희망을 선물했다.

9일 순천향대서울병원에 따르면 성형외과 탁민성 교수팀은 지난달 29일 12개월이 된 몽골 어린이 여아 아밍테르게(AMINGTERGE)에게 약 1시간에 걸친 구순구개열 수술을 집도했다. 이 어린이는 현재 퇴원 후 외국인 근로자로 일하는 아버지와 만나 경기도에 머물다 9일과 16일 외래에서 경과를 살필 계획이다.

탁 교수는 2017년 8월 몽골에서 의료봉사를 하면서 환아를 처음 만났다. 당시 탁 교수는 구순구개열 진단을 했지만 아이 가족들은 현지 의료기술과 비용문제로 치료를 미룰 수밖에 없었다.

의료진은 아이가 말을 배우는 시기인 1세 전·후가 수술 적기라고 판단해 아이를 초청하기로 결심했다. 치료비용은 불우한 환우를 돕기 위해 조직된 ‘순천향 나눔회’ 심의를 거쳐 치료 비용이 지원됐으며, 사회복지법인 세방이의순 재단(이사장 이의순)이 힘을 보탰다.

또 아이의 대한민국 초청 소식에 협력병원인 몽골송도병원(UB Song Do)도 크게 기뻐하며 항공권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순천향대서울병원, 몽골 12개월 여아에게 희망 선사
아밍테르게 양은 2남 2녀 중 막내로 아버지를 제외한 5명의 가족이 몽골에 살고 있다. 아이의 부친은 한국에서 생산직에 근무하는 외국인 노동자로 매월 보내는 생활비로 가족이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가족들은 몽골의 전통가옥인 게르(Ger, 천막집)에서 생활하지만 최근 영하 20도를 밑도는 추위 탓으로 친척의 아파트에 임시로 거주하고 있는 상황이다.

탁민성 교수는 “의술을 통해 어린 몽골 아이에게 희망을 전하는 것이 순천향의 설립이념인 인간사랑과 서로 통한다”며 “앞으로도 세계 곳곳에 소외된 환우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