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아시아수면학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8-03-22 12:00:09
- + 인쇄

제2차 아시아수면학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제2차 아시아수면학회 국제학술대회(ASSM2018)가 22일부터 24일가지 3일간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아시아 16개국과 미국, 유럽, 호주 등 세계 22개국의 연자들이 초청됐으며, 총 1000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학술프로그램은 수면과 관련된 최신지견을 듣는 8개의 기조강연을 비롯해 27개 심포지엄, 8개 교육강좌, 구연, 포스터 등으로 구성됐다.

기조연설자인 홍콩 윙(wing)교수는 렘수면행동장애의 최신지견을 발표하고, 미국 노스웨스턴대학병원의 필리스 지(Phyllis Zee)교수와 하버드 의과대학의 더피(Duffy)교수는 일주기리듬(circadian rhythm)에 대한 최신 지견을 발표한다.

이외에도 행사에서는 불면증, 코골이/수면무호흡증, 주간졸음증, 생체리듬연구, 하지불안증후군, 소아수면장애 등 수면의학의 모든 분야가 다뤄질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홍승봉 삼성서울병원 신경과 교수의 학회장 취임식도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아시아수면학회는 지난 2015년 3월 아시아 16개국 대표들이 모여 창립됐다. 참여국은 한국, 중국, 일본, 인도, 대만, 홍콩,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오만, 이스라엘, 베트남 등이다.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