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항노화헬스케어학과, 어르신 재능기부 봉사

입력 2018-06-04 15:02:35
- + 인쇄

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 미래융합대학 항노화헬스케어학과는 4일 창원시 의창구 동진노인복지센터(이사장 강외숙)에서 노인들을 위한 스포츠 마사지와 음악공연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미래융합대학 구광수 학장을 비롯해 항노화헬스케어학과 학생 40여 명으로 구성된 이번 봉사단은 노인·장애인 복지시설인 동진노인복지센터의 어르신 30여 명과 함께 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창원대 항노화헬스케어학과, 어르신 재능기부 봉사특히 100세 시대를 맞아 연령별 건강관리과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인재를 양성하는 항노화헬스케어학과의 학생들은 이날 노인 개개인의 맞춤형 스포츠 마사지와 건강체조 등의 재능기부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학과 학생들이 준비한 음악공연과 대화의 장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지역 국립대학교의 공공성·책무성을 실천했다.

구광수 학장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미래융합대학은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및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고, 동시에 지역과 함께 하는 대학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원대 미래융합대학은 지난 4월 동진노인복지센터와 상호협력을 MOU를 체결하고 ▲평생학습체제 네트워크 구축 ▲상호 발전을 인적·물적 교류·지원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 ▲학생 실습 및 봉사활동 등에 협력하고 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