獨 대통령과 월드컵 관람한 주독일대사 “미안합니다, 우리가 이겨서”

기사승인 2018-06-28 16:50:21
- + 인쇄

獨 대통령과 월드컵 관람한 주독일대사 “미안합니다, 우리가 이겨서”

“독일 대통령께 미안합니다”

정범구 주독일대사가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대통령에게 사과 아닌 사과 메시지를 전했다. 정 대사는 지난 27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3차전 한국 대 독일 경기를 슈타인마이어 대통령과 함께 관전했다.

정 대사는 28일 SNS를 통해 슈타인마이어 대통령과 같이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그러면서 “독일 대통령께 미안합니다. 한독전을 슈타인마이어 대통령님과 보면서 미안했습니다. 우리가 이겨서”라고 덧붙였다.

정 대사와 슈타인마이어가 함께 관전한 경기에서 한국은 독일을 2-0으로 꺾었다. FIFA 랭킹 57위와 1위의 대결인 만큼 독일의 우세가 점쳐졌으나, 김영권과 손흥민, 조현우 등 전 선수가 투혼을 불살라 월드컵 최고 이변을 연출해냈다.

정 대사의 “미안합니다”는 단순 승리 외에도 독일의 16강행을 좌절시킨 것에 대한 민망함의 의미 또한 내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당초 독일은 F조 1위로 16강 진출할 것이란 전망이 유력했다. 그러나 이날 한국에 패하면서 조 꼴찌로 월드컵 일정을 조기 마감하게 됐다. 

윤민섭 기자 yoonminseop@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