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여름방학 학습 효과 높이는 방법

기사승인 2018-07-16 08:41:57
- + 인쇄

교육업계가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특강과 단기 캠프를 선보이고 있다. 약 3주 가량의 짧은 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초중고생 대상의 특강과 캠프는 물론 대학생을 포함한 성인 강좌도 다양하다.

쎈닷컴은 여름방학을 맞아 2학기 무료 수학 특강을 공개한다. 방학 동안 2학기를 미리 준비하는 학생들의 효율적인 학습을 돕기 위해 ‘2학기 필수개념 특강’과 ‘7시간 만에 끝내는 함수 기초 특강’을 8월 30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개념과 유형을 압축한 여름방학 특강으로 쎈닷컴 회원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또한, 7월 19일까지 프리미엄클래스를 구매하는 모든 수강생들에게 문화상품권, 수강료 할인 쿠폰, 교재 무료 쿠폰 등 최대 약 22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미엄클래스는 학습자가 수강기간과 학년을 선택해 강좌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방학 동안에도 체계적인 예, 복습이 가능하다. 쎈닷컴 강좌와 할인 혜택, 무료특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공부방은 영어, 한국사 여름방학 특강을 실시한다. 영어 특강은 미국 캡스톤(Capstone)사 교재를 바탕으로 노래와 독서가 결합된 ‘칸타타 러닝(Cantata Learning)’,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픽사, 마블, 스타워즈의 인기 캐릭터로 영어를 익히는 ‘디즈니 스토리 리딩’ 특강을 준비했다.

학생들이 영어에 흥미를 느끼고 친숙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오! 한국사’, ‘오! 한국사 인물 만화’ 전집을 바탕으로 한국사의 흐름을 학습할 수 있는 특강 수업도 진행된다. 주요 역사적 사건과 인물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 교과 수업은 물론 한국사능력검정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푸르넷 공부방 전국 지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부혁명대는 여름방학을 맞아 자기주도학습 통학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캠프에서는 시작 전 학습법 전문 컨설턴트와의 개별 상담을 통해 세운 학습 계획에 따라 체계적으로 학습하면서 공부습관을 익히고 취약 과목을 보완할 수 있다. 캠프 전 일정 동안 학습 전문 컨설턴트와 멘토가 질의응답은 물론 전반적인 학습을 관리한다.

이를 통해 올바른 공부습관을 들이는 것은 물론 명문대학교 출신의 멘토들의 학습 노하우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수학의 경우 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통학 캠프는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점심과 저녁식사를 제공한다.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8월 11일까지로 중학교 1학년부터 재수생까지 참가할 수 있다.

한편, 교육기업들은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아 토익 등 어학강좌와 어학연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주 52시간제로 법정 근로시간이 단축되면서 자기계발에 나서는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한 어학, 자격증의 강좌도 주목 받고 있다.

토마토클래스는 여름방학을 맞아 토익 입문자는 물론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중급자들이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토익 쉽구만 패키지’와 ‘사자마자 반&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토익 쉽구만 패키지는 대학생 입문 코스, 토마토 단기비법 목표 점수대별 강좌를 포함한 입문 및 실전 코스 등 토마토 토익 인강 11개 라인업을 구성했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혜택은 토마토클래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랭쎄(LANGSSE)는 대학생 여름방학, 직장인 여름휴가 기간을 맞아 누구나 손쉽게 원어민 영어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영어트레이닝 프로그램 ‘랭쎄, 4주면된다’ 시리즈를 준비하고 있다. 비즈니스영어, 여행영어, 취업영어, 기초영어 프로그램이 출시돼 본인에게 필요한 주제에 맞게 집중 학습이 가능하다. 하루 15분 동안 강의를 따라하기만 해도 영어 청취와 원어민 스피킹을 연습할 수 있으며 4주 안에 주제별 100 문장을 완벽하게 익힐 수 있다. ‘랭쎄, 4주면된다’ 시리즈는 7월 중 랭쎄 홈페이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edm유학센터는 대학생 여름방학을 맞아 8월 10일까지 ‘edm 세계어학연수박람회’를 개최한다.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하는 이번 박람회는 미국, 영국, 아일랜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몰타 등 전세계의 어학연수, 해외 인턴십, 워킹홀리데이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edm 전문 컨설턴트와 일대일 심층 상담을 통해 내게 맞는 어학연수 코스를 추천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박람회 기간 어학연수 등록자를 대상으로 최대 400만원 상당의 학비 지원금, 왕복항공권, 노트북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19일 사회복지사2급, 청소년지도사 과정과 경영학 과목 등을 개강한다. 사회복지사2급은 사회복지직 공무원 응시 시 필수 자격증일 뿐 아니라 사회복지센터와 청소년복지시설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어 유망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학습자가 듣고 싶은 과목만 선택해 상담과 추가 서비스 없이 스스로 학습하는 픽스딜과 학점은행제를 통해 부족한 경영학 전공학점을 취득하거나 교양학점을 경영 과목으로 취득하려는 수강생을 위한 경영학 패키지를 할인 제공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