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수협銀 잇자유적금, 삼성페이로 가입 外 경남·대구

기사승인 2018-08-22 16:38:05
- + 인쇄

22일부터 수협은행 ‘잇자유적금’을 삼성페이로도 가입할 수 있다. 경남은행은 이달 말까지 경남은행갤러리에서 경남원로작가회원전을 연다. 대구은행은 지역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를 위해 5000억원 규모 추석특별자금을 지원한다.

수협은행 잇자유적금, 삼성페이로 가입

22일부터 수협은행 ‘잇자유적금’을 삼성페이로도 가입할 수 있다. 삼성페이 앱을 설치하고 금융상품 추천 메뉴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수협은행 잇자유적금 가입하기를 클릭한 다음 삼성페이 제휴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금리는 가입연수에 따라 ▲1년제 최대 3.4% ▲2년제 최대 3.7% ▲3년제 최대 4%(우대금리 포함)가 적용된다. 수협은행은 상품 선착순 가입고객 1000명에게 커피를 무료 제공한다.

경남은행, 이달 말까지 경남원로작가회원전 개최

경남은행은 이달 말까지 경남은행갤러리에서 ‘제15회 경남원로작가회원전’을 연다. 

한국화·서양화·서화·서각 등 분야별 작품 65점이 전시된다. 조현계 화백 ‘수주팔봉’ 곡산 이동신 선생 가죽나무 서각 ‘애(愛)’ 경남원로작가회 박순흔 회장 서양화 ‘동백꽃 필 때’ 등을 볼 수 있다. 개관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관람료는 없다.

[금융 이모저모] 수협銀 잇자유적금, 삼성페이로 가입 外 경남·대구대구은행, 지역 중소기업 5000억원 규모 추석특별자금 지원

대구은행은 지역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를 위해 23일부터 오는 10월 12일까지 5000억원 규모 추석특별자금을 지원한다.

대상은 인건비 비중이 높은 기업, 지역특화산업 영위기업 및 기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가 큰 기업이다. 업체당 지원한도는 10억원 이내다.

1년 이내 일시상환 혹은 최대 5년 이내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도 지원한다. 또한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를 우대해준다. 대출취급절차도 간소화 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