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신] 주금공, 보금자리론·디딤돌대출 체험수기 공모 당선작 발표 外 롯데·LH

기사승인 2018-11-03 01:00:00
- + 인쇄

주금공은 보금자리론과 디딤돌대출을 통해 내 집을 마련한 체험수기를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롯데건설은 책임급 이상의 여성 인재 22명을 대상으로 여성 리더 육성 교육을 시행했다. LH는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공동주택 가스시설 안전 강화를 위한 기술교류 및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한다.

주금공, 보금자리론·디딤돌대출 체험수기 공모 당선작 발표

한국주택금융공사(HF)는 보금자리론과 디딤돌대출을 통해 내 집을 마련한 체험수기를 공모한 결과, 응모작 708건 중 6건을 선정해 발표하고 수기집으로 발간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최우수상에는 다자녀가구 보금자리론을 이용해 사랑스러운 세 명의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내집을 마련한 사연을 담은 빚이 빛이 될 때가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더나은 보금자리론으로 갈아탄 사연과 월세와 전세 걱정을 덜기 위해 부부가 합심해 신혼집을 구하는 과정을 그린 내용이 뽑혔다.

공사는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8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사 관계자는 선정된 체험수기는 수기집으로 발간하고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보금자리론과 디딤돌 대출로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룬 서민들의 감동적인 사연들을 널리 알려 서민·실수요층의 내집 마련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여사원 대상 리더쉽 프로그램 진행

롯데건설은 지난 25일 서초구에 위치한 갤러리L에서 책임급 이상의 여성 인재 22명을 대상으로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한 교육을 시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 간부사원의 자긍심 제고와 당사의 여성 인재 육성에 대한 의지를 전파하기 위한 것이다. 롯데인재개발원의 전영민 부원장과 외부 명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전영민 부원장은 그룹의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노력을 전파하고 향후 여성 리더의 성장을 위한 그룹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외부명사는 따뜻한 카리스마를 주제로 간부 사원이 갖춰야 할 리더십 역량에 대해 강의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박영민 대리)는 롯데건설은 국내 건설사 중에 대표적인 여성 친화 기업으로 회사 차원에서 여성 인재의 채용과 육성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라며 그룹의 여성 인재 정책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고 다양성이 인정받는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부동산 단신] 주금공, 보금자리론·디딤돌대출 체험수기 공모 당선작 발표 外 롯데·LHLH·가스안전공사, 공공임대주택 가스안전 업무협약 체결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공동주택 가스시설 안전 강화를 위한 기술교류 및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가스시설 안전을 위한 기술기준을 강화해 공동주택의 안전도를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더불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가스시설 안전점검 및 개선 등의 사회공헌사업에 대한 협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체결 이후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설계단계에서 가스상세기준(KGS코드) 기술공유 및 LH 지침 및 시방서 기준 강화, 시공단계에서 시공품질 향상을 위한 직원역량 강화, 관리단계에서 가스시설에 대한 내실 있는 관리자 안전교육 및 홍보 등을 추진한다.

김한섭 LH 공공주택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주택 가스시설에 대한 예방중심의 안전관리와 안전기술의 고도화를 달성하기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더불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