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텀블벅, 상호 발전 위한 교류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8-11-19 13:10:43
- + 인쇄

청강문화산업대학교-텀블벅, 상호 발전 위한 교류협약 체결문화산업 특성화 전문 대학인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이수형)는 지난 16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대표 염재승)과 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텀블벅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 콘텐츠 산업 발전에 필요한 기획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인재 양성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의 실행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양측은 협약으로 청강대 재학생들이 텀블벅 플랫폼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상호지원하고, 청강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텀블벅 교육 진행 및 관련 지원을 하는 등 상호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텀블벅 염재승 대표는 청강문화산업대와의 교류 협약에 대해 “독립적인 문화와 창작활동의 지원을 목표로 하는 텀블벅의 크라우드 펀딩 시스템과 풍부한 문화산업 콘텐츠와 시설을 보유한 청강대 재학생들의 협업을 통해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협약 계기를 밝혔다.

또한 협약식에 참석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박인하 부총장은 “이미 패션스쿨 재학생들은 자신들의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 런칭하는 등 적극적으로 관련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패션스쿨 뿐만 아니라 게임, 애니, 만화, 뮤지컬 등 다양한 학과의 재학생들이 다채로운 아이디어로 프로젝트를 실행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패션, 공연예술 등 문화산업분야의 주요 전공과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국내 문화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 양성을 힘쓰고 있다.

노상우 기자 nswrea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