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유통 소식]CJ오쇼핑, 재규어 SUV ‘E-PACE’ 판매 外

기사승인 2018-12-07 16:52:34
- + 인쇄

◎CJ ENM 오쇼핑부문, 재규어 SUV ‘E-PACE’ 판매…수입차 라인업 확대=CJ ENM 오쇼핑부문이 초소형 전기차 판매에 이어 고급 수입차로 대표되는 재규어의 SUV 차량을 판매한다.

회사 측은 자동차 딜러점과의 협업 프로세스를 안착시켜 홈쇼핑에서의 신차 판매를 활성화하고 동시에 자동차 판매 라인업을 확대해 차별화된 성장 동력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오는 9일 밤 10시45분부터 총 60분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와 협업해 재규어의 SUV ‘이페이스(E-PACE)’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재규어E-PACE는 스포츠카의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4륜 구동 퍼포먼스 SUV로 스포츠카의 역동성은 물론 높은 공간 활용성까지 갖춰 5인승 SUV의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이번 방송에서 선보이는 E-PACE의 ‘P250 S’(5460만원, 개별소비세 인하가격)는 E-PACE의 4가지 등급 중 가장 대중적인 차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방송 시 상담을 남기고 최종 출고까지 진행한 고객에게는 약 130만원에 상당하는 루프레일과 루프탑을 무상 지원하며 재규어 캐디백 세트과 슈케어세트 중 한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 서비스 보증기간도 기존 3년 10만㎞에서 5년 20만㎞로 대폭 늘려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방송 전까지 CJ몰 미리 주문 기획전을 통해서도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차량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방송 중 구매 상담 신청을 남기면 된다. 이후 재규어 측에서 해피콜을 진행해 고객이 위치한 인근 딜러점을 배정해 해당 딜러점에서 최종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자동차 본사와 계약 후 자동차 사 대리점을 거쳐 계약하는 방식으로 판매를 진행한다. 상담 고객이 홈쇼핑으로 접수하면 이후 자동차 사에서 고객이 위치한 인근 자동차 대리점으로 배분해 대리점의 판매실적으로 이어지도록 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방철배 상무는 “초소형 전기차판매를 통해 TV홈쇼핑의 자동차 판매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CJ ENM오쇼핑은 홈쇼핑 업계 선도자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자동차 풀을 넓혀 차별화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2019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개시…다음달 24일까지=홈플러스 다음달 24일까지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등 전 채널을 통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올 설날이 지난해보다 11일 빨라진 만큼 이번 행사 역시 전년 대비 8일 빨리 시작된다. 행사 기간도 전년 대비 하루 늘어난 50일간 진행되며 300여종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1만원 이하부터 10만원 이상까지 금액 대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으며, 가격 할인, 상품권 증정, 배달 서비스 등 알찬 혜택을 제공한다. 10대 행사카드로 결제 시에는 최대 30%의 할인 혜택은 물론 결제 금액과 기간에 따라 최대 150만원 상당의 상품권도 증정한다.

온라인으로 구매할 경우에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5%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주문한 상품은 내달 1월 22일부터 2월 1일까지 원하는 장소에서 배송 받을 수 있다.

이창수 홈플러스 마케팅총괄부장은 “일찍부터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사전예약 기간을 앞당기고 구매 금액에 따라 풍성한 혜택을 담았다”고 말했다.

[생활·유통 소식]CJ오쇼핑, 재규어 SUV ‘E-PACE’ 판매 外◎체리쉬, 고객 사은행사 ‘2018 체리쉬마스’ 진행…7일부터 약 10일 동안=가구 체리쉬가 오는 17일까지 전국 체리쉬 매장에서 연중 최대 정기 할인 행사인 ‘체리쉬마스’를 진행한다. 

‘체리쉬마스(CHERISHMAS)’는 체리쉬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1년에 한 번 연중 최다 제품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체리쉬마스는 이번 행사의 지정 컬러인 ‘보라색’과 관련, ‘체리쉬를 픽업해보라’, ‘행운의 카드를 뽑아보라’를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로 구성됐다. ‘체리쉬를 픽업해 보라’는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체리쉬 인기 제품인 라포레 시리즈, 리시노 전동 리클라이너 1인 체어 등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전국 체리쉬 매장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행운의 카드를 뽑아보라’는 고객이 유리 상자 속에서 뽑은 카드에 적혀있는 선물을 해당 고객에게 직접 증정하는 행사다. 당첨 선물은 리클라이너 체어부터 2019 체리쉬 달력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또 뽑은 카드 인증샷을 촬영한 후 개인 SNS에 올리고, 그 계정을 체리쉬 공식 SNS에 메시지로 보내는 고객에게는 커피와 도넛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은 후 친구에게 공유하고 댓글을 남기면 선물을 증정하는 온라인 행사도 진행한다.

◎에티튜드, 대용량 제품 2종 이마트 트레이더스 입점=생활용품 브랜드 에티튜드가 이마트가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에 정식 입점했다고 최근 밝혔다.

트레이더스에 입점하는 에티튜드 제품은 대용량 세탁세제 1종과 대용량 섬유유연제 1종으로 김포점과 수원점, 일산 킨텍스점, 부산 서면점 등 전국 14개 트레이더스 전 매장에 입점을 마쳤다.

에티튜드의 대용량 세탁세제(2L)와 대용량 섬유유연제(2L)는 기존에 비해 2배 가량 커진 용량의 제품이다. 고농축 성분으로 한번 구입 시 약 80회 사용할 수 있다.

에티튜드는 캐나다에서 친환경적으로 재배한 식물성 원료와 생분해성 천연원료로 제품을 만드는 패밀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회사 측은 “전 제품 모두 제조부터 유통까지 안전성을 확보하며 북미지역 공식 친환경 인증인 에코로고(Ecologo) 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1년 천연세제 출시와 함께 국내에 정식 런칭한 에티튜드는 천연세제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올해 3월 대용량 라인을 추가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손오공, 아이들 감성 자극하는 신제품과 이벤트로 크리스마스 시즌 공략=완구 전문기업 손오공은 단순 재미 위주의 장난감과 애니메이션을 넘어 서로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아이의 언어발달뿐 아니라 감성발달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헬로카봇 엉토킹’을 크리스마스를 맞아 헬로카봇 신제품으로 선보인다. 터치하는 부위에 따라 다양한 액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완구 ‘헬로카봇 엉토킹’은 밝고 화려한 색감과 귀여운 부엉이 모습으로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또한 노래나 이야기를 하고 말을 걸면 앵무새처럼 따라 하거나 인식해 대답하기도 한다.

아이들의 친구이자 돌봄의 대상으로 ‘헬로카봇 엉토킹’은 언어 능력이 급격히 발달하고 또래 관계를 맺기 시작하는 시기인 만 2~3세 아이들에게 소중한 친구가 되어주고 더 높은 연령의 아이들에게는 반려동물과 같은 정서 공유의 대상이 될 수 있다.

2018년 하반기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이자 완구 요괴메카드의 공식 체험행사 '요괴볼 아카데미 페스티벌'과 애니메이션 콘서트 ‘브라보키즈’ 미니콘서트가 진행 중이다. 

애니메이션 요괴메카드에 등장하는 십이지 정령들과 아이들이 함께 하는 우정의 공간 '요괴볼 아카데미 페스티벌'은 참가 어린이들이 요괴볼 아카데미에 입학해 배틀과 함께 다양한 놀이를 즐기는 콘셉트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대형마트에서는 애니메이션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개성 넘치는 십이지 정령 탈인형을 직접 만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십이지 정령 캐릭터 가면이 선물로 주어진다.

십이지 정령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특별 SNS 이벤트도 실시된다. 12마리의 캐릭터 탈인형 모두와 사진을 찍은 참가자 중 5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요괴메카드 십이지 정령 풀세트’를 증정하고, 3마리 이상과 촬영한 참여자 중 450명을 추첨해 특별 제작한 ‘양피곤 수면 베개’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16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세대를 넘어 전 세계 여아들에게 한결같이 사랑받고 있는 바비가 종이인형으로 찾아왔다. 

‘바비 종이인형’은 최신 인기 플레이세트 6종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핑크와 금발 바비 2종과 의류 6벌, 가방·모자·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됐다. 인쇄된 이미지 라인을 따라 종이 의류를 뜯어낸 후 직접 옷을 자르고 입혀보면서, 아이는 인형 옷 입히기 등 섬세한 손놀이의 재미를, 엄마는 어린 시절 추억의 감성과 아이와의 또 다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바비 종이인형’ 놀이를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크리스마스 신제품 ‘바비의 드림토피아 캐슬’과 ‘쉐프 바비의 럭셔리 쿠킹클래스’ 총 60개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이벤트는 12월 2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