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31번째 영웅 ‘시그마’ 출시… 역할 고정 패치도

기사승인 2019-08-14 13:57:24
- + 인쇄

오버워치, 31번째 영웅 ‘시그마’ 출시… 역할 고정 패치도오버워치가 31번째 영웅인 ‘시그마’ 출시와 함께 ‘역할 고정’ 경쟁전 베타 시즌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신규 영웅 ‘시그마’는 천체물리학자이자, 중력의 힘을 조종해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는 다재다능한 돌격 영웅이다.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과 함께 최초 공개한 배경 이야기가 유튜브 모든 영상 중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로 주목받는 등 플레이어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현재 경쟁전을 제외한 모든 게임 모드를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시그마는 두 개의 중력 구체를 던져 큰 범위 내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거나, 응축시킨 잔해 더미를 내던져 적을 넘어뜨릴 수 있다. 떠 있는 방벽을 날려 보내 원하는 곳에 배치하는 실험용 방벽, 전방에서 날아오는 모든 투사체를 정지시키고 흡수해 보호막으로 전화하는 키네틱 손아귀 등의 기술도 갖췄다. 궁극기인 ‘중력 붕괴’는 중력을 조종해 적들을 공중으로 띄운 후 아래로 내리꽂는 기술이다.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그마 소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시그마 기술 및 개요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영웅 소개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베타 시즌을 통해 공개됐던 경잰전 ‘역할 고정’ 기능도 이제는 경험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경쟁전에서의 대결에 앞서 공격, 돌격, 지원 중 원하는 역할을 선택해 대전 상대 찾기에 등록하게 된다.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은 각 포지션별 2명으로 한 팀을 잡아주며, 경기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택한 역할군에 속한 영웅을 선택하면 된다. 플레이어는 경기 종료 후 주 메뉴로 나와 다음 게임에서 플레이할 역할을 선택하게 된다.

오버워치는 각 경기들이 계속해서 공정하고 재미있으며, 팀워크를 장려해 매 경기마다 플레이어들이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역할 고정을 도입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