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리 “10년 공백, 은퇴 고민”…‘광우병’ 발언 후폭풍

김규리 “10년 공백, 은퇴 고민”…‘광우병’ 발언 후폭풍

기사승인 2019-08-15 06:23:18
- + 인쇄

김규리 “10년 공백, 은퇴 고민”…‘광우병’ 발언 후폭풍김규리가 배우 은퇴 고민을 했었다고 털어놨다.

14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는 ‘경력자 우대’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박중훈, 허재, 김규리, 노브레인 이성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김규리는 “모두 아시겠지만 큰 위기가 와서 10년 공백이 있었다”고 말했다. 

김규리는 2008년 광우병 파동 당시 "차라리 청산가리를 털어 넣는 편이 낫겠다"는 발언으로 이명박 정부 시절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문건에 이름을 올렸다. 이후 한동안 방송 및 영화 등에 출연하지 못했다.

이에 대해 김규리는 "작년에는 일이 정말 안 들어오더라. 너무 안 들어와서 그냥 쿨하게 그만두는 게 나을 수도 있겠다 싶었다"고 덧붙였다.

심지어 김규리는 화가로 전향할 생각도 했었다며 "예전에 '미인도'라는 작품에서 신윤복 역할을 하면서 한국화를 배웠는데 이후에 취미로 그림을 그렸다. 이걸 열심히 해서 화가로, 두 번째 직업을 가져볼까 했었다"고 말했다.

김규리는 "다행히 일이 들어와 지금은 드라마 '지정생존자'도 하고 있고, 특히 라디오를 할 수 있는 게 가장 기쁘다"며 행복한 근황을 알렸다.

김미정 기자 skyfall@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