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대전 VR미디어콘텐츠과, 기업설명회 및 채용현장면접 실시

입력 2019-11-18 09:34:46
- + 인쇄

한국폴리텍Ⅳ대학(학장직무대행 박봉순) 대전캠퍼스 VR미디어콘텐츠과가 지난 13일 ㈜리모샷, ㈜빅픽쳐스, ㈜케이쓰리아이 등 3개 콘텐츠기업을 초청해, 재학생 대상 기업설명회 및 채용현장면접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폴리텍 대전 VR미디어콘텐츠과, 기업설명회 및 채용현장면접 실시이날 참여한 기업관계자들은 각 기업의 소개와 채용분야, 지원요건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였으며, 학생들은 각 기업에 대한 문의사항을 질문하며 2시간 이상의 설명회를 가졌다.

대전VR/AR제작거점센터의 노력으로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유망 콘텐츠기업과 지역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과의 매칭을 위한 뜻깊은 행사이다. 대전VR/AR제작거점센터의 인은수 과장은 “대전지역 유망 콘텐츠기업의 인력채용에 대한 애로사항 해결모색과 VR미디어콘텐츠과 학생들의 원활한 지역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이번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으며, 김종민 ㈜빅픽처스 대표는 “VR미디어콘텐츠과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선도적으로 훌륭한 인재를 육성하고, 학생들의 사회진출을 위해 한 발 먼저 시작하는 학과이므로 사업추진방향과 인재상을 충족한다”라고 말했다.

기업설명회 후 입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그동안 준비한 포트폴리오를 각 회사 담당자들에게 선보이며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면접을 통해 7명의 학생이 사전면접에 통과했으며, 각 참여기업의 최종면접을 향후 기업본사에서 준비하기로 했다. 

이종탁 VR미디어콘텐츠과 학과장은 “내년에는 3월부터 학과 재학생과 관련기업이 매칭을 진행하여, 재학생들이 일년 동안 콘텐츠기업현장의 업무를 실질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보다 폭넓게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VR미디어콘텐츠과는 올해 신설된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학과로 최첨단 VR장비 및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올해 첫 입학생 21명을 교육 중에 있다. VR미디어콘텐츠과는 하이테크과정으로 2년제 이상 대학 졸업(예정)자만 입학 가능하며, 전액 국비로 10개월, 1,200시간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