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쉽·울림, ‘프듀’ 제작진 접대”

에잇디 “류모씨 이미 퇴사, 당사와 연관 없어”

기사승인 2019-12-06 13:12:49
- + 인쇄

“스타쉽·울림, ‘프듀’ 제작진 접대”Mnet ‘프로듀스101’ 시리즈를 연출한 안준영 PD에게 방송 당시 향응을 제공한 연예기획사 4곳 중 3곳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에잇디크리에이티브로 확인됐다고 6일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프로듀스101’ 시리즈 투표 조작 논란으로 검찰에 기소된 피의자 중 연예기획사 관계자 5명에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김모 대표와 김모 부사장, 울림엔터테인먼트 직원 이모씨,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소속 류모씨등이 포함됐다. 나머지 한 명은 파악되지 않았다.

검찰은 이들을 배임중재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불구속 기소됐다. 

연합뉴스는 “이들은 안 PD에게 유흥주점 등에서 적게는 1000만원, 많게는 5000만원의 향응을 제공한 것으로 파악됐다”면서 “해당 기획사 소속 연습생이 데뷔 조에 드는 데 접대가 영향을 미쳤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은 상태”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류씨가 재직했던 에잇디크리에이티브 관계자는 “류씨가 당사에서 잠시 일한 적은 있지만 지난해 이미 퇴사했고, 이후 몸담은 기획사에서 ‘프로듀스X101’에 연습생을 내보낸 것으로 안다. 그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 기소된 것으로 파악됐다”며 “에잇디크리에이티브와 연관된 일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입장이 없거나 입장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안 PD와 김용범 CP 등 제작진과 기획사 관계자들에 대한 공판준비기일은 오는 20일 열린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