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진 작가, 에세이 출간.."몸과 마음 정제하는 힘 배워"

오세진 작가, 에세이 출간.."몸과 마음 정제하는 힘 배워"

기사승인 2020-01-05 08:18:23
- + 인쇄

오세진 작가, 에세이 출간..트레일러너 겸 작가로 활동 중인 오세진 작가가 교통사고 이후 변화된 삶을 다룬 에세이 ‘자유롭게 이탈해도 괜찮아’를 오는 10일 출간한다.

이번 책에서는 세 번 연속 닥친 교통사고로 만신창이가 된 몸과 마음을 회복하며 진정한 인생의 주인공이 되는 여정을 담아냈다. 자신의 주관 없이 사는 삶은 진정한 행복을 얻기 위한 통로가 아님을, 일상에서 벗어나 자기 자신과 달리 만나는 법 등 이 세상이라는 놀이터에서 여행자로 살면서 다시 오지 않을 지금을 누리는 법에 대해 담백하게 이야기한다.

특히 작가의 다양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심 어린 공감으로 ‘인생’이라는 책 속에 담고 있는 자신만의 이야기가 무엇인지 되묻는다. 서른이 넘도록 앞만 보며 인생길을 달려오던 저자는 몸의 변화로 인해 내면의 아름다움을 확장하고 일과 인간관계, 사랑 등 자신만의 색으로 물들인 사유의 성찬을 이 한 권의 책에 엮었다.

오세진 작가는 “인생의 크고 작은 사건들을 겪으며 몸과 마음을 정제하는 힘을 배우게 됐다”며 “그 과정 속 내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삶을 존중하는 태도를 통해 독자들에게도 밝은 이정표 같은 책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커뮤니데아 마스터코치, 엠힐링커뮤니케이션센터 대표직을 맡고 있는 오세진 작가는 인문학적 사유 체계 중 하나인 음양오행을 소통과 접목한 독창적인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대표 저서로는 ‘커뮤니데아’, ‘호모 코어밸리우스’, ‘몸이답이다’ 등이 있다.

장재민 기자 doncic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