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프랜차이즈 안치홍, 롯데 자이언츠행

KIA 프랜차이즈 안치홍, 롯데 자이언츠행

기사승인 2020-01-06 14:10:10
- + 인쇄

KIA 프랜차이즈 안치홍, 롯데 자이언츠행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프랜차이즈 스타 안치홍이 롯데 자이언츠 유니폼을 입는다. 

롯데 자이언츠는 6일 안치홍과 2+2년 총액 56억 원의 계약을 공식 발표했다. 2022년 2년 최대 31억 원의 구단과 선수 상호 계약 연장 조항이 포함됐다. 이 조항에 따라 연장이 실행될 경우 계약 규모는 최대 4년 56억이 된다. 구단-선수 모두 계약 연장 또는 연장하지 않을 권리를 갖게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가 2년 후 계약 연장을 원하지 않으면 안치홍에게 1억 원을 지급한다. 안치홍은 즉시 FA 신분이 된다.

안치홍은 2009년 2차 1라운드로 KIA에 입단 후 KBO 통산 10시즌 동안 1124경기에 나서 타율 0.300, 100홈런, 586타점을 기록한 리그 정상급 2루수다. 세 차례 골든글러브를 수상했고 두 번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경험했다. 

롯데는 안치홍 영입으로 타선 강화, 내야 안정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판단했다. 롯데 구단은 “합리적인 계약을 통해서 구단과 선수 모두 더 나은 결과를 위해 노력하고 팬 분들께 포기하지 않는 경기를 보여드리려 한다”고 밝혔다.

안치홍은 “그동안 저에게 많은 애정을 주신 기아타이거즈 팬과 구단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많은 시간 동안 고민을 하고 내린 결정이었고, 무엇보다 새로운 도전을 나선다는 생각에 잠이 오지 않았다. 롯데자이언츠 구단이 보여주신 믿음에 보답하고 열정적인 롯데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선수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계약 소감을 밝혔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