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 e스포츠 육성의 선두주자

기사승인 2020-02-05 17:53:25
- + 인쇄

프로게이머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 e스포츠 육성의 선두주자[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최근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이다. 과거에는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소수의 종목만 주목받았던 반면에, 최근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게임이 e스포츠 종목으로 성장하면서 게이머들이 활약할 수 있는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 강서, 인천, 수원, 부천 등의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거리 상의 이유로 종로 본원을 다니지 못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가산디지털단지역에 구로캠퍼스를 개설했다.

관계자는 “구로캠퍼스의 우수한 코치 영입은 e스포츠학과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해석할 수 있다”며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다수의 학생을 게임 회사의 개발자로 취업시켜 온 명문 게임개발 교육기관으로 다수의 프로게이머도 배출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구로캠퍼스가 종로 본원과 함께 e스포츠의 선두주자를 차지할 수 있을지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e스포츠 산업의 규모가 점차 커짐에 따라 프로게이머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최근 ‘프로게이머 되는 법’이 청소년 인기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프로게이머가 직업 순위의 상위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프로게이머를 장래희망으로 꿈꾸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e스포츠를 교육하는 e스포츠학원이 주목받고 있다. e스포츠 및 프로게이머학원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면서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지원 또한 증가하고 있다.

프로게이머학원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게임학원으로 실제 많은 프로게이머를 배출하고 있으며, 이들은 롤, 오버워치 등 다양한 게임에서 프로게이머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현·전직 프로게이머들이 TV공중파 또는 각종 매스컴에서 화제가 되면서 학부모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프로게이머 과정뿐 아니라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원화, 게임3D그래픽, 프로게이머, 웹툰 등 게임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달 다양한 특강을 개강한다.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기초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해 전공 학과의 기초 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시키고 있다.
 
한편,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최근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캠퍼스를 오픈, 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아카데미, 온라인아카데미, 웹툰아카데미 등 각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가동하고 올해에는 e스포츠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계획이다.

2월 말에 e스포츠 게임기획 제작 양성과정이 개강을 앞두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와 문의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