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왕궁보석테마관광지, 온가족 ‘가족소풍’ 공연·체험 진행

입력 2020-05-14 13:45:55
- + 인쇄
사진=익산시

[익산=쿠키뉴스] 홍재희 기자 = 전북 익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과 익산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로키 위해 다양한 공연과 이색 체험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

14일 시는 오는 16일부터 6월 2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전라북도 대표 관광지인 보석박물관 일원에서 상설공연 및 공예품 만들기, 사금 채취 등 이색 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연은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체험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상설공연은 코로나19로 지친 방문객들을 위로하기 위한 행사로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규모 야외 공연을 선보이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공연은 16일 잼스틱 아이조아 타악 콘서트와 17일 아카펠라그룹 제니스의 파크 콘서트를 시작으로 퓨전국악, 클래식, 서커스 등 보석테마관광지를 주로 방문하는 가족단위 관광객 수요에 맞는 수준 높은 공연으로 이뤄진다. 체험은 모래 속의 순금을 가려내는 사금채취 체험과 공룡 알 키우기, 슬라임 만들기, 아트비즈, 페이스 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으로 꾸며진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코로나19 등으로 지쳐있는 시민들에게 기운을 북돋아 주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침체된 관광산업을 살리는데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행사 진행 시 방문객들에게 마스크 착용 안내 및 손소독제 비치, 참여자 명부 작성, 참여자 간 간격 유지 등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할 계획이며 향후 진전 상황과 기상사정 등에 따라 일정은 다소 변경될 수 있다.

obliviat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