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대 입시설명회 '청강이 간다', 온라인 언택트로 전환

기사승인 2020-05-14 15:06:14
- + 인쇄
사진=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가 ‘청강이 간다’입시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지난 8일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강대는 매년 ‘청강이 간다’입시설명회를 진행해왔다. 전국 주요 거점 도시를 순회해 지역 학부모 및 학생들과 직접 소통해온 것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감염 예방 등 정부시책에 발맞춰 언택트(Untact) 형태로 진행했다. 양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유튜브 온라인 라이브스트리밍을 활용해 새로운 ’청강이 간다‘를 선보였다.

 

사진=청강문화산업대학교 제공

 

이번 ‘청강이 간다’는 청강대의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스쿨 입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동시 접속자 증가로 인한 트래픽 안정을 위해 사전 예약자들에 한해 진행되었으며, 각 스쿨 입시 담당 교수들이 입시설명회와 방송에 참여한 참석자들의 질의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방송과정은 엠굿 미대입시측과 협력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설명회를 진행한 책임교수인 만화콘텐츠스쿨 김정영 교수는 “우리는 원하든 원치 않든 이미 변화의 소용돌이에 들어와 있다. 대학입시도 이러한 영향을 직접적으로 마주 하고 있다” 며 “과거와 달리 새로운 방식과 시도로 대학 역시 많은 변화를 겪게 될 것이다. 우리대학의 언택트 입시 활동이 주는 의미는 포스트 코로나19의 또 다른 모습일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강대는 이번 ‘청강이간다’ 첫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뒤, 향후 순차적으로 횟수를 늘릴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im.youngb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