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B컷 사진 공개… 아베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 위해 깜짝 이벤트 마련

기사승인 2018-05-10 08:58:19
- + 인쇄

지난 9일 일본 도쿄에서의 정상회의. 하루 동안의 짧은 일정으로 한반도를 둘러싼 두 이웃나라와의 중요한 회담을 위해 동분서주했던 날이었다. 청와대는 무박 일정의 뒷 이야기, 수행원들이 직접 찍은 B컷 사진을 공개했다.

이들 B컷 사진 중 눈길을 끄는 사진 중 하나는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 취임 1주년을 축하하는 케이크를 준비한 깜짝 이벤트에 등장한 사진이다.

한일 정상회담 중에 깜짝선물이 들어왔다. 10일 취임 1주년을 맞는 문재인 대통령을 위해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준비한 딸기 생크림 케이크. 하얀 크림 위에 빨간 딸기가 있고 한글로 축하 메시지가 있다. 청와대는 “우리 대통령의 취임 1주년, 정부 1주년. 함께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청와대, B컷 사진 공개… 아베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 위해 깜짝 이벤트 마련또 한국과 일본의 정상과 수행단들이 배석한 회담장 가운데 특별한 꽃장식도 놓였다. 흰색 리시안셔스와 붉은 장미, 푸른 팬지 꽃으로 만든 태극기 센터피스! 꽃으로 나타낸 우리의 태극기. 아베 총리의 센스가 돋보이는 사진들입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사진=청와대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