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銀, 소외계층 건강한 여름나기 공모사업 지원 外 신보·금결원

송금종 / 기사승인 : 2020-07-14 09:27:55
- + 인쇄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우리은행은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여름철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공모사업을 진행했다. 신용보증기금은 혁신아이콘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금융결제원은 개인 바이오정보가 어디에 등록됐는지 조회하고 인증도 가능한 서비스를 내놨다. 

우리은행, 소외계층 건강한 여름나기 공모사업 지원

우리은행이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고 한여름 무더위로부터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공모사업 ‘WOORI(우리)와 함께 건강한 여름’을 실시했다.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은 우리은행 임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기부해 조성한 우리사랑기금을 재원으로 소외계층 복지사업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우리은행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 소외계층이 코로나19와 폭염을 예방하는 복지시설 우수 프로그램에 1억원을 지원했다. 또한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직원들과 함께 제작한 여름나기 건강 키트도 함께 전달했다. 

신용보증기금,혁신아이콘 컨설팅 지원 업무협약

신용보증기금은 14일 혁신아이콘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위해 본투글로벌센터, 노무법인 예화, 법무법인 디라이트 등 3개 스타트업 전문 컨설팅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혁신아이콘 금융지원과 함께 맞춤형 비금융 지원을 강화해 성장단계별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기관은 해외진출 프로그램 지원 및 스타트업에 특화된 노무·법무 분야 전문 컨설팅을 실시한다. 신보는 컨설팅 비용을 분야별로 최대 전액까지 지원한다. 

금융결제원, 바이오체인 인증서비스 농협생명에 최초 적용

금융결제원은 최근 자사 모바일 바이오인증서비스 ‘바이오체인’을 NH농협생명 앱에 처음 적용했디.

바이오체인은 바이오정보와 체인 합성어다. 금융결제원 바이오정보 공동인증시스템-금융회사 간 하나의 바이오정보를 상호 공유하는 체계를 의미한다.

고객은 바이오체인으로 금융사 앱에 등록된 바이오정보를 일괄 조회할 수 있다. 특히 기관별 등록된 정보까지 조회·관리할 수 있어 안전하다. 

또한 특정 금융사 앱에 등록한 바이오정보를 이용해 타 금융사 앱에서 별도 등록 절차 없이 바로 인증을 할 수 있다. 바이오정보 공동인증시스템과 연계된 금융사는 해당 서비스를 일원화된 절차로 제공할 수 있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