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고양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등에 힘모으기로

문화예술교육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교수음악회, 학생 버스킹 공연 등도 추진

입력 2020-07-24 17:08:48
- + 인쇄
고양문화재단-고양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 등에 힘모으기로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 김요한 고양예고 학생회 부회장, 김가은 학생회 회장, 송용운 고양예고 이사장(오른쪽부터)이 문화예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고양문화재단과 고양예술고등학교가 한국예술종합학교 고양시 유치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고양문화재단은 23일 일산서구 고양예고 이사장실에서 고양예고와 문화예술교육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양문화재단 정재왈 대표이사와 이현진 예술경영본부 정책기획팀장, 고양예고 송용운 이사장과 황선복 교장 등이 참석했다.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 상호 콘텐츠 교류를 통해 지역 문화진흥에 기여하기 위해 맺어진 이번 협약에 따라 고양문화재단과 고양예고는 앞으로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교수음악회’ 및 ‘학생들의 버스킹공연 참여’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예술종합학교 고양시 유치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아 최근 유치 실무단을 새롭게 조직한 고양시의 유치 활동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송용운 이사장은 “문화예술 중등교육기관인 고양예고와 문화예술 진흥에 앞장서고 있는 고양문화재단이 함께 한다면 연령과 세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콘텐츠가 탄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재왈 대표이사는 “고양예고와 고양문화재단의 협약에 고등교육기관인 한예종까지 더해진다면 그 시너지는 상상을 넘어설 것”이라며 “고양문화재단은 고양예고와 함께 민간 차원의 한예종 유치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sagu@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