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덕진공원에 담긴 추억을 함께 나눠요”

전주시·(사)꼭두, 21일까지 ‘덕진공원 스토리텔링 & 추억의 사진 공모전’

입력 2020-09-01 13:32:59
- + 인쇄
“전주 덕진공원에 담긴 추억을 함께 나눠요”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전주시가 덕진공원에 담긴 시민들의 다양한 추억을 모아 시민·관광객과 공유하기로 했다.

전주시와 (사)꼭두는 지난달 31일까지로 예정됐던 ‘덕진공원 스토리텔링 & 추억의 사진 공모전’의 접수기간을 오는 21일까지로 연장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덕진공원의 옛 모습과 그 속에 담긴 다양한 시민들의 이야기를 모아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덕진공원을 소재로 한 사진, 그림, 영상, 이야기 자료를 수집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공모분야는 덕진공원을 주제로 한 △A4용지 2매 분량으로 작성된 창작스토리(산문) △3분 이내의 영상 △그림 △만화 등 일러스트 파일 △추억이 담긴 사진(스캔파일) 등이다. 

응모방법은 전주덕진공원 블로그(blog.naver.com/wajeonju)에서 내려 받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이메일(wajeonju@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응모된 작품을 대상으로 주제적합성·공감성·창의성·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한 뒤, 블로그에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작에는 △대상(1명)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최우수상(2명) 온누리상품권 각 30만원 △우수상(5명) 온누리상품권 각 10만원 △장려상(30명) 온누리상품권 각 3만원 등의 부상이 주어진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시민들의 추억들을 바탕으로 덕진공원 스토리텔링북을 제작할 계획이다. 또, 추억의 사진들은 덕진공원에 전시하고, 전시가 끝난 후에는 덕진공원 관광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시민들의 추억이 담긴 소중한 자료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관광산업과(063-281-5045)와 (사)꼭두 공모전 담당자(010-8267-7521)에게 문의하거나 전주덕진공원 블로그(blog.naver.com/wajeonju)를 참고하면 된다.

jump022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