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경상남도청소년스피치대회' 개최 

강종효 / 기사승인 : 2020-09-14 16:03:20
+ 인쇄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미래교육문화진흥원과 경남시민주권연합(원장/상임대표 정시식)은 12일 창원문성대학교 컨벤션홀에서 바른인성함양과 창의융합인재개발을 위한 '제5회 경상남도청소년스피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경남의 청소년 34여명이 각자의 스피치 실력을 발휘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청소년들의 안전을 고려해 본선 발표대회를 비대면 온라인 랜선대회로 실시했다.


이번 대회에서 경상남도지사상에는 진주여중 하지현, 동성초 황민준 학생이, 경상남도교육감상에는 남산고 구성훈, 정촌초 한유주 학생이, 경상남도의회의장상에는 가야중 김성란, 수양초 노윤우 학생이 차지했다.

이밖에 경상남도지방경찰청장상(관동중 오승재, 수정초 박재민), 창원대학교총장상(마산여고 김은혜, 삽량초 김진형), 한국폴리택7대학장상(용호초 문건우), 창신대학교총장상(서진초 채시은), 창원문성대학교총장상(반송초 윤소현), 경남은행장상(수정초 감은우), 좋은데이나눔재단이사장(용산초 박시후), 미래교육문화진흥원장상(삽량초 김민진, 반송초 김예빈, 반송초 노현채, 문선초 박경동, 용산초 박소혁, 용호초 박시원, 반송초 박시현, 용호초 박시현, 용호초 송지유, 신안초 오승현, 용산초 유하람, 의창초 이래인, 진주교대부설초 이승민, 동성초 이어진, 월산초 이찬영, 용호초 정윤서, 의창초 조승은, 수정초 하지수, 능동초 황도현, 수정초 황주빈) 등이 수상했다.

경상남도청소년스피치대회는 미래교육문화진흥원이 말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청소년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미래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