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 졸업생 온라인 취업 지원 서비스 강화

강종효 / 기사승인 : 2020-09-19 17:43:54
+ 인쇄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코로나19 상황으로 하반기 채용이 미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대학일자리센터는 졸업생의 취업 지원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대면 상담이 힘든 시기에 학교에 오기도 쉽지 않은 졸업생을 위해 온라인 모의 면접과 비대면 취업지도, 입사지원서 컨설팅이 한창이다. 


주기적인 전화상담은 물론 고용노동부, 지자체 청년 정책 정보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취업 준비에 한창인 인제대 졸업생 200명을 선정해 이들의 초조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치유하고 자존감 향상을 위한 ‘함께해요! 성공 취업 응원 꾸러미’를 발송하고 있다. 

응원 꾸러미에는 도서 <오늘 수고했어요>, <내 치즈는 어디에서 왔을까?>와 대학일자리센터장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손편지를 비롯한 마스크, 손 소독제, 청년정책 안내 자료가 들어있다.


인제대 배성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채용 시기에 노력을 다하고 있는 졸업생을 마음 다해 응원한다"며 "온라인으로라도 언제든 대학일자리센터로 도움을 요청하길 바라며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올 연말까지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졸업생들의 하반기 취업 지도를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