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 조례 제정 토론회 개최

강종효 / 기사승인 : 2020-09-21 16:35:45
+ 인쇄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도의회 송오성 도의원(더불어민주당)은 21일 경남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상남도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공동주택 입주자의 주거수준 향상을 위한 공동주택 관리 및 지원방안과 공동주택에서 일하는 노동자의 인권존중, 처우개선과 관련한 조례 제정의 필요성에 공감해 전문가, 관련단체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정 조례안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는 송 의원의 제정 조례안에 대한 발제를 시작으로 민주노총 경남본부 김성대 정책기획국장의 ‘공동주택 내 노동자의 노동환경 실태’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경상남도 감정노동자권리보호센터 정동화 센터장을 좌장으로 경상남도 건축주택과 이병곤 공동주택관리담당, 경남주택관리사협회 오주식 회장, 전국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박두유 경남지부장, 광주 비정규직센터 정찬호 센터장 등 4명의 토론자가 경남지역 공동주택 정책 개선방안 및 공동주택 내 노동자의 노동환경 실태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송오성 도의원은 "토론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조례안을 발의할 예정이며, 본 조례의 제정이 공동주택 입주자의 주거수준 향상과 공동주택 내 노동자 처우개선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