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 회장 장남 최인근 씨 SK E&S 입사

3남매 모두 경영 수업에 투입

기사승인 2020-09-21 18:51:25
- + 인쇄
최태원 SK 회장 장남 최인근 씨 SK E&S 입사
▲최태원 sk그룹 회장 장남 최인근 씨.(사진제공=sk)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장남 최인근 씨가 그룹 에너지 계열사인 SK E&S 전략기획팀에 입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재계에 따르면 최 회장의 장남 최 씨는 이날 SK E&S 전략기획팀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했다. 최 씨는 평소 신재생에너지 등 분야에 관심을 두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다.

SK E&S는 SK그룹 지주회사인 SK가 90% 지분을 보유한 국내 최대 액화천연가스(LNG) 발전사다. 최근엔 신재생에너지사업과 분산형 에너지 기술 등을 기반으로 친환경에너지 사업 등을 확대하고 있다.

최 씨는 지난 2014년 미국 브라운대 입학, 물리학을 전공했다. 이후 세계적인 컨설팅 회사 보스턴컨설팅그룹 인턴생활을 했다.

최 씨 입사를 마지막으로 최 회장의 3남매 최윤정·민정·인근 모두 SK그룹에서 경영수업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윤정 씨는 SK바이오팜 책임매니저로 일하다 지난해 휴직하고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생명정보학 석사과정을 밟고 있다. 민정 씨는 지난해 SK하이닉스 대리급으로 입사해 현재 미국 워싱턴DC에서 근무 중이다.

eunsik8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