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식품영양학과, 비대면 온라인 학술제 개최 

입력 2020-09-25 19:24:04
- + 인쇄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자연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는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Coming! 대체 단백질 시대’를 주제로 한 ‘식품영양학과 제28회 학술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행사는 대학 캠퍼스 일원에서 진행하던 기존 학술제 방식과는 달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사전 발표자료 제작과 UCC영상 제작 등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학술제로 진행했다. 

창원대 식품영양학과, 비대면 온라인 학술제 개최 

특히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발표영상을 통해 대체 단백질에 대한 배경지식 제공 및 학술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온라인 Q&A를 실시해 학술제 참여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영상시청 이후에는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학술제 참여자들이 후기를 작성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식품영양학과 김미정 학과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으로 학술행사를 개최한 점은 아쉽지만 학내외 많은 분들이 참여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술제를 준비한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더 많은 분들이 뜻깊은 학술제에 함께 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행사는 오는 9월 29일까지 이어지며, 영상 시청 및 행사 참여는 창원대 식품영양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