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달달한 추석’, 보름달과 함께하는 추석 이벤트 

언택트 오행시대회, 윷놀이 체험…달빛 가득 루나파크 빛 축제 열어

기사승인 2020-09-28 05:10:02
- + 인쇄
서울랜드 ‘달달한 추석’, 보름달과 함께하는 추석 이벤트 
서울랜드 제공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서울랜드는 추석 연휴기간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월30일부터 10월4일까지 삼천리 동산 지역 일대에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한 ‘서울랜드 2020 추석 특집 달달한 추석’을 진행한다. 

추석 연휴기간 서울랜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언택트(Untact) 행사를 마련했다. 또 서울랜드는 연휴기간 중 매일 밤 야간 개장해 관람객들에게 보름달만큼 밝은 루나파크 달빛을 선사할 예정이다.


언택트 E카드 보내기, 문(文;Moon)인열전 오행시대회 마련

서울랜드는 추석 연휴기간 동안 가득한 달 사진 포토존을 활용한 언택트 E카드 보내기, 오행시대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다문화 전통 민속놀이 체험 및 한가위 보름달 소원빌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추석 연휴, 찾아뵙지 못했던 가족과 친지, 지인들에게 온라인으로 마음을 전하는 '언택트 E카드' 보내기가 가능하다. 서울랜드에 밝게 뜬 소원 보름달 앞에서 추석 안부를 전하는 메시지판을 들고 사진을 촬영한 후, 지인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형식이다. 

서울랜드가 제안하는 거리는 멀어도 마음은 가깝게 전하는 새로운 방법이다. 또 서울랜드 곳곳에 숨은 8개의 보름달 포토존에서 한가위 보름달보다 크고 밝은 달 사진을 찍어보며 소원을 비는 것도 좋다. 여기에 보름달 인생샷까지 절로 생기니 1석 2조다. 

언택트 트렌드를 반영한 특별 이벤트인 문(文;Moon)인열전! ‘오행시 대회’도 준비돼 있다. 문인열전 참여는 인스타그램을 통한 언택드 형식을 가능하다. 이벤트 현장에서 제시된 주제에 맞춰 달달한 추석에 대한 오행시를 작성했다면, 서울랜드를 즐기는 모습의 사진과 함께 제시된 해시태그를 붙여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해시태그를 붙이지 않으면 응모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 재치 넘치는 오행시로 문인으로 선정된다면 푸짐한 선물과 함께 인력거 행차의 기회가 제공된다. 

코로나19 불안했다면 초스피드 윷놀이 대결을 통해 액땜도 가능하다. 서울랜드 인기 캐릭터인 머털이, 루나리프와 함께하는 ‘달콤살벌 스피드 윷놀이 대결’에 참여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승리하면 달콤한 상을, 패배할 경우에는 곤장 체험을 통해 액땜을 할 수 있다. 

또 해외 문화를 품은 달 ‘해품달’ 행사장에서는 윷점놀이, 콩쥬놀이 등 전통 민속놀이는 물론 해외 민속놀이까지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바닥에 신나게 낙서를 하거나 딱지치기, 사방치기, 고무줄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달마을 골목길 놀이도 진행된다.

서울랜드 ‘달달한 추석’, 보름달과 함께하는 추석 이벤트 

몬스터 마스크로 변장 ‘루나 마스크 파티’…달빛 가득 ‘루나파크’ 빛축제

연휴 기간에는 추석 이벤트 외에도 언택트 워킹스루 이벤트 ‘루나 마스크 파티’도 즐길 수 있다. 할로윈을 맞아 서울랜드에 나타난 인간 출입 금지 구역인 몬스터 하우스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몬스터 마스크가 필요하다. 

관람객들은 몬스터 하우스에 입장하기 위해 몬스터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몬스터로 변장해야 한다. 몬스터 마스크는 행사장에서 제공되는 페이스 필름에 준비된 몬스터 도안을 직접 그려 넣은 후, 각자의 마스크에 스티커처럼 부착하면 된다. 몬스터 마스크 분장을 마친 관람객들은 게임존과 파티존에서 워킹스루 형태의 이벤트와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존에서는 컵으로 만든 호박탑을 부수는 ‘마녀의 호박탑 깨기’, ‘거미 눈알 던지기’ 농구게임, ‘해골 목걸이 걸기’ 링 던지기 등 승부욕을 자극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즐거운 게임을 즐겼다면 해골, 드라큘라 관 등 몬스터들의 포토존에서 재미있는 루나 마스크 파티 인증샷을 남기면 된다.

다양한 공연도 마련돼 있다. 낮에는 어린 아이부터 부모, 어르신들까지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쏘울랜드 더 라이브 BIG 쇼’가 펼쳐진다. 쏘울랜드 더 라이브 BIG쇼는 왕년의 슈퍼스타 ‘재키’가 오합지졸 공연팀 쏘울랜드와 펼치는 좌충우돌 라이브 뮤직쇼로 공연단의 칼군무와 함께 시원한 가창력을 즐길 수 있다. 쏘울랜드 더 라이브 BIG쇼는 지구별 무대에서 펼쳐진다. 

해가 지면 서울랜드가 달빛으로 가득한 국내 최고 빛 축제 ‘루나파크’로 변신한다. 루나파크에서는 한가위 보름달만큼 밝고 환한 보름달 포토존 8곳이 마련되어 있다. 관람객들은 하늘에 뜬 한가위 보름달 외에도 아름다운 달이 가득한 빛축제를 즐길 수 있다.

또 국내 최초로 도입된 야간 3D 맵핑쇼 ‘루나 피에스타’와 홀로그램을 이용한 '메가 홀로그램쇼', 지구별에서 호수로 폭포처럼 쏟아지는 LED 일루미네이션 ‘루나 레이크'까지 형형색색의 빛으로 물든 서울랜드 야간 모습을 볼 수 있다. 

서울랜드 ‘달달한 추석’, 보름달과 함께하는 추석 이벤트 
서울랜드는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입장 전 전직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와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의무 착용을 시행 중이다. 일부 공연의 경우 관람인원 제한, 놀이기구 이용 시 대기라인 1m 유지 및 운행 후 손잡이 등 즉시 소독을 비롯한 방역 지침도 실시하고 있다. 서울랜드 측은 “공연자 발열체크 및 안전요원 배치, 시간대별 시설물 방역 등 강도높은 방역을 통해 안전 유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랜드는 제휴카드가 아니더라도 실적에 상관없이 KB국민카드를 소지한 전 회원은 11월 1일까지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파크이용 종일권을 각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혜택도 마련했다. 또 SNS팔로워 대상 미취학어린이 파크이용권 종일권 1만7000원, 주말 중고생 1+1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