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구시 로봇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26일까지 접수

최태욱 / 기사승인 : 2020-10-13 16:02:00
+ 인쇄

▲대구시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지역 로봇산업 붐업 조성을 위해 ‘제1회 대구시 로봇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대구 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유망 아이디어’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로봇 공정개선 및 활용 확대 △생활 밀착형 로봇 △이종산업 융합 모델 등 기술중심 아이디어와 △로봇 정책 및 비즈니스 등 다양한 계층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가 자격은 대구 시민 또는 대구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 및 학교 소속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제공하는 양식 또는 자유양식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여 접수는 이달 2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접수된 서류는 1차 예선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10팀을 가려내고, 다음달 대구국제로봇산업전 기간 중에 2차 본선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 아이디어는 전시회 기간 중 미디어 전시를 통해 일반 관람객에게 공개된다. 특히 본선 진출팀 중 창업 희망자는 대구시에서 지원하는 창업 패키지 지원사업에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총 시상금은 1000만원으로 1차 예선심사에서 선정된 본선진출 10팀은 발표심사를 거처 △대상(1팀) 300만원 △최우수상(1팀) 200만원 △우수상(총 2팀) 각 100만원 △장려상(총 4팀) 각 5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근수 대구시 기계로봇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역의 미래 로봇산업을 이끌어 갈 우수한 로봇 인재를 발굴하고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