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신규 공무원 임용장 및 합격증서 수여식 개최

입력 2020-10-27 17:12:36
- + 인쇄
대구시교육청, 신규 공무원 임용장 및 합격증서 수여식 개최
▲2020년도 신규 일반직공무원 임용장 및 합격증서 수여식.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27일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2020년도 신규 일반직공무원 임용장 및 합격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내 1인당 4㎡ 공간을 확보하고, 입장 전 체온 측정과 손 소독 실시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신규 일반직공무원 임용예정자들은 3주 간의 기본교육훈련 과정에서의 이야기와 공무원으로서의 다짐, 선배공무원들의 축하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시청하며 그동안의 여정을 되새기는 시간과 첫 발을 내딛는 공직자로서의 다짐을 다시 한 번 새겨 보는 시간을 갖었다.

또 대구시교육청에서 처음으로 발간한 신규 공무원을 위한 업무 지침서인 ‘2020 슬기로운 신규생활’도 임용장과 함께 전달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직자로서의 삶은 끝없는 인내와 헌신을 요구한다”면서 “열정과 소신을 갖고 봉사하는 자세로 나날이 발전하는 대구교육을 함께 만들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대구시교육청 일반직공무원 임용시험에는 총 2657명이 응시해 필기 및 면접시험을 거쳐 122명을 최종 선발했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