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제179차 이사회...안전한 친환경 리조트→안전한 그린 리조트

입력 2020-10-27 17:07:42
- + 인쇄

강원랜드, 제179차 이사회...안전한 친환경 리조트→안전한 그린 리조트
강원 정선 강원랜드 제179차 이사회(사진=강원랜드 제공)
[정선=쿠키뉴스] 김태식 기자 =강원 정선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27일 하이원 그랜드호텔 에메랄드룸에서 제179차 이사회를 열고 2021년~2025년 중장기 경영목표(안), 취업규칙 및 급여규정 개정(안) 2개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먼저 이사회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및 이사회 규정에 의거 회사의 중장기 경영목표를 이사회의 승인을 받아 정부에 제출하기 위한 2021년~2025년 중장기 경영목표(안)에 대하여 심의하고, 원안 의결했다.

강원랜드는 이번 중장기 경영목표에 지난해 수립한 경영목표와 함께 정부의 한국판 뉴딜정책 전략을 새롭게 반영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악화되고 있는 경영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해 일부 전략과제를 재조정했다.

이에 따라 강원랜드는 기존 전략방향인 ‘안전한 친환경 리조트’를 ‘안전한 그린 리조트’로 변경해 전략방향에 ‘그린’을 직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이행 의지를 나타냈으며, 전략과제에도 ‘친환경 그린뉴딜 이행’을 포함시켰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임시휴업, 매출감소 등의 경영여건을 반영해 리조트이용객, 리조트 및 신사업 매출의 경영목표를 일부 조정하는 한편,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한 ‘위기극복 내실경영’, ‘카지노 영업 안전성 강화’, ‘디지털 기반 업무혁신’등의 전략과제 8개를 재설정했다.

이어 이날 이사회는 사내벤처 운영결과 일부 벤처사업의 독립분사가 확정됨에 따라 사내벤처 창업을 위한 휴직의 세부 운영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취업규칙 및 급여규정 개정 내용이 포함된 △취업규칙 및 급여규정 개정(안)을 원안 의결했다.

newsenv@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