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 축제 ‘팔공산 승시’ 온택트로 열려…30일부터 3일간 

입력 2020-10-28 17:24:25
- + 인쇄
불교문화 축제 ‘팔공산 승시’ 온택트로 열려…30일부터 3일간 
▲승시축제 10주년을 기념하는 대형비빔밥. 대구시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시는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제11회 팔공산 산중장터 승시 온라인 축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10주년을 맞아 성황리에 개최됐던 ‘승시’ 축제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축소하고 온택트 방식으로 열린다.

팔공산 산중전통장터 승시는 스님들이 필요한 물품을 교환하는 단순한 시장의 의미를 넘어 각 사찰의 문화와 전통을 공유하는 역사적 의미가 깊은 문화유산이다. 

이번 축제는 ‘승가씨름대회’, ‘사찰음식체험’ 등 직접 접촉하는 행사 대신, ‘온라인 승시 골든벨’, ‘유튜브 승시 특별강좌’, ‘스님과 함께하는 랜선 사찰음식 만들기’ 등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대폭 추가했다.
 
행사는 30일 오전 영산재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개막법요식와 축하 음악회가 열린다.

31일에는 사경대회, 신명나는 국악한마당 행사가 열리며, 1일에는 승시음악회, 법고대전 행사가 개최된다.

각 프로그램 별 세부 일정표는 ‘팔공산 산중장터 승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축제를 관람하고 싶은 시민은 유튜브 채널 ‘동화사’, ‘BBS불교방송’을 통해 행사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으며, 축제기간이 끝난 후에도 불교방송을 통해 녹화된 축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