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훈 변호사, ‘룸살롱 술접대’ 검사 실명·얼굴 공개

기사승인 2020-10-30 09:34:11
- + 인쇄
박훈 변호사, ‘룸살롱 술접대’ 검사 실명·얼굴 공개
▲사진=박훈 변호사 SNS 캡쳐.

[쿠키뉴스] 정진용 기자 = 박훈 변호사가 3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을 통해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폭로한 이른바 '검사 술접대'에 참석한 현직 검사 1명의 이름과 사진을 전격 공개했다.

박 변호사는 A 검사의 이름과 얼굴, 사법연수원 기수, 출신학교 등 약력까지 소개했다. A검사는 지난해 라임자산운용(라임) 사건을 수사한 서울남부지검에 근무했다.

박 변호사는 “김봉현이 접대했다는 검사 중 1명”이라며 “공익적 차원에서 공개한다고 썼다. 이어 “김봉현은 내 금호고 8년 후배”라며 “9월21일 설득해 (폭지를) 받아 내고 모든 것을 뒤집었다”고 언급했다.

라임 사태의 핵심인물인 김 전 회장은 지난 16일 공개한 옥중 입장문에서 "지난해 7월 A변호사를 통해 현직 검사 3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술 접대를 했다"고 주장했다.

법무부는 감찰에 나섰고 검찰도 수사전담팀을 구성해 수사 중이다. 전담팀은 A 변호사의 사무실과 신원이 특정된 검사 2명의 사무실, 접대 장소로 지목된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룸살롱 등을 최근 잇달아 압수수색했다.

jjy479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