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文, 무능하고 비겁해…자고 일어나면 집값 신기록”

기사승인 2020-11-22 14:06:28
- + 인쇄
유승민 “文, 무능하고 비겁해…자고 일어나면 집값 신기록”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 의원 ▲ 사진= 박태현 기자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유승민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현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을 향해 날선 비판을 쏟아냈다.

22일 유 전 의원은 페이스북에 “집값과 전월세가 자고일어나면 신기록을 경신하고, 내 집 마련의 꿈은 산산조각이 난다”며 “가슴 아프게 꿈을 접는 사람들에게 정권은 ‘모두가 강남에 살 필요는 없다’, ‘호텔방을 전세로 주겠다’, ‘아파트에 대한 환상을 버려라’ 등 염장을 지르는 말만 쏟아내고 있다”고 성토했다.

이어 “대통령은 참 무능했다. 24회의 부동산대책은 이 정권이 얼마나 바보같은지를 보여줬다”며 “그런데 이제, 비겁하기까지 하다. 온 나라가 난리가 나도 국정의 최고책임자는 머리카락 하나 보이지 않고 꼭꼭 숨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금도 실패를 모르진 않을 것이다. 잘못을 인정하기 싫은 것이고 책임지기 싫어 광 파는 일에만 얼굴을 내밀고, 책임져야 할 순간에는 도망쳐 버린 참 비겁한 대통령”이라며 “잘못을 인정할 줄 모르니, 반성하고 사과할 줄 모른다. 반성할 줄 모르니 정책을 수정할 리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문 대통령은 ‘국민의 서러운 눈물을 닦아드리겠다’고 했지만 국민이 눈물을 흘리자 대통령은 외면한다”며 “이제 기대는 접자. 문 대통령과 민주당에게는 희망을 버리자”고 했다.

유 전 의원은 “주택시장에 공급을 늘리고 민간임대시장을 되살려서 문재인 정권이 올려놓은 집값과 전월세, 세금을 다시 내리는 일을 누가 해내겠느냐”며 “정권교체만이 답”이라고 했다.

ysyu101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