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이라크‧예멘 등 여행금지 기간 7월까지 6개월 연장

기사승인 2021-01-19 17:48:34
- + 인쇄
외교부, 이라크‧예멘 등 여행금지 기간 7월까지 6개월 연장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이라크와 소말리리아 등 6개 국가와 필리핀 일부지역에 대한 여행금지 지정기간이 6개월 연장된다.

외교부는 19일 여권정책심의위원회 여권사용정책분과위원회 심의 결과 이라크 등 여행금지 국가와 지역에 대해 오는 2월1일부터 7월31일까지 여행금지 지정기간을 연장키로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여행금지 지정기간 연장 대상 지역은 이라크와 시리아, 예멘, 리비아, 소말리아, 아프가니스탄 등 6개 나라와 필리핀 잠보앙가 반도, 술루‧바실란‧타위타위 군도 등 일부 지역이다.

외교부에 따르면 제42차 여권정책심의위원회 여권사용정책분과위원회 심의 결과 ▲정세 불안 ▲열악한 치안 상황 ▲테러 위험 등이 상당기간 지속될 것으로 평가해 이같이 결정했다.

여행금지 국가‧지역 지정 근거법령인 ‘여권법’에 따르면 외교부장 관은 천재지변‧전쟁‧내란‧폭동‧테러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국외 위난상황으로 인해 국민의 생명‧신체나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국민이 특정 국가나 지역을 방문하거나 체류하는 것을 중지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때에는 기간을 정해 해당 국가나 지역에서의 여권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방문‧체류를 금지할 수 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