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도쿄 올림픽, e스포츠 중심 비대면으로 전환해야"

기사승인 2021-01-25 06:15:01
- + 인쇄
하태경

[쿠키뉴스] 강한결 기자 = 일본의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도쿄올림픽 개최 여부가 불투명해진 가운데,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이 올림픽을 e스포츠 중심 비대면 올림픽으로 전환하자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본 내 코로나 사태가 악화하고 있는 데다, 백신 수급 문제도 원활하지 않아 도쿄 올림픽 취소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며 "아무리 어려워도 평화‧친선‧도약의 올림픽 정신을 잇기 위해 모두가 함께했으니, 이 위기도 극복할 수가 있다"고 전했다.

올림픽 취소의 대안으로 하 의원은 e스포츠 중심 비대면 올림픽 전환을 제안했다. 그는 "e스포츠는 온라인 환경 갖춰진 세계 어느 곳에서 경기할 수 있다"며 "이미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시범종목으로 가능성을 확인했고, 지난달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정식 종목으로 채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쿄 올림픽도 못 할 이유는 없다"고 덧붙였다.

다만 e스포츠에 대해 여전히 부정적인 시선이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하 의원은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e스포츠 폭력성이 올림픽 종목으로 채택할 수 없는 이유라고 밝힌 적이 있다"며 " 스포츠가 필연적으로 갖는 폭력성의 기준을 객관화한다면 e스포츠도 기술적으로 충분히 폭력성 논란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리그오브레전드'의 세계 대회, 이른바 ‘롤드컵’은 최고 동시 시청자 수가 4600만 명에 달했다"며 "리우올림픽 개막식 시청자가 2600만명 이라는 점에서 e스포츠의 흥행 경쟁력도 충분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림픽은 시합을 통해 우정과 화합, 공정의 정신을 다시금 되새기는 날"이라며 "비대면 영향력이 커지는 상황에서 올림픽 정신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기 위한 수단을 전통 올림픽 종목에 한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차선책을 적극 검토하여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sh04kh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