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시행

강연만 / 기사승인 : 2021-01-26 09:44:21
+ 인쇄

[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진주시(시장 조규일)는 복지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인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540명을 오는 27일부터 2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140% 이하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역별ㆍ가구별 다양한 특성과 수요에 부합하는 수요자 중심의 사회서비스다.


시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제공을 위하여 13억 8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며 서비스 이용자는 낮은 본인부담금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집 대상사업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서비스 ▲영유아발달서비스 ▲정신건강 토탈케어서비스 ▲인터넷 과몰입 치유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근로자 통합지원서비스 ▲시각장애 안마서비스 ▲노인‧장애인 건강운동서비스 ▲아동‧노인 연극교육서비스 ▲바른몸 바른자세 운동서비스 등 11가지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서비스별 제출서류를 구비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오는 3월부터 서비스 제공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복지콜센터, 시 복지정책과,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시기에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