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갑 의원, 한‧중 경제문화교육협회 선정 ‘우수의원’

신영삼 / 기사승인 : 2021-01-26 11:40:22
+ 인쇄

윤재갑 의원
[무안=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재갑(해남·완도·진도, 민주) 의원이 26일 한‧중 경제문화 교육협회가 선정한 ‘2020년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윤재갑 의원은 전국농민회총연맹과 한국농정신문이 공동선정한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상을 시작으로 21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4관왕을 수상했다.

윤 의원은 제21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농어업 분야의 의제를 발굴하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정활동을 통해 사회의 이익과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국정감사에서 윤 의원은 공익형 직불제의 사각지대 해소, 코로나 이후 급증한 온라인쇼핑몰의 농수산물 원산지위반에 따른 대책마련 추진 등 농어업‧농어촌 발전과 농어업인 권익증진을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했고 국정감사 종료 이후에도 정책 토론회를 개최하며 현실적인 개선책을 모색했다.

윤재갑 의원은 “첫 국정감사에서 우수 국회의원상 4관왕을 달성하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코로나19와 각종 자연재해 등으로 이중고, 삼중고를 겪고 있는 농어업‧농어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윤재갑 의원은 2020년 국정감사에서 ‘해운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동량 확보 방안 제시’, ‘포스코 3자 물류회사 지적’ 등 해운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1일, 한국해운협회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news03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