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유한킴벌리‧비와이엔블랙야크‧디즈니코리아‧코멕스산업

기사승인 2021-03-18 10:31:03
- + 인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크리넥스, 함께 사용하면 더 깨끗한 ‘클린투게더 캠페인’ 진행

[기업소식] 유한킴벌리‧비와이엔블랙야크‧디즈니코리아‧코멕스산업
유한킴벌리가 화장실 사용시 물로 씻은 듯한 상쾌함과 깨끗함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크리넥스 ‘클린투게더’ 캠페인을 진행한다. 

3월부터 진행된 캠페인은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화장지로 부드럽게 닦은 후 화장실용 물티슈인 ‘크리넥스 마이비데’로 깨끗하게 마무리하는 방법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이벤트와 광고 등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다. 

크리넥스는 소비자 경험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화장지, 마이비데, 그리고 전용 거치대가 포함된 체험팩을 약 1만개를 준비했다. 해당 브랜드 인스타그램 신청 혹은 이커머스 주요 행사를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다.
  
유한킴벌리의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대변처리 시 약 23%는 두루마리 화장지 사용 후 물로 세척하거나 또는 샤워를 하는 것을 나타났다. 이 비중은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이는 많은 소비자들이 물로 씻은 듯한 깨끗함을 원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크리넥스에서는 일상 생활에서도 물로 씻은 듯한 느낌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화장지와 화장실용 물티슈 ‘마이비데’의 동시 사용을 추천하고 있다. 

‘크리넥스 마이비데’는 천연펄프가 함유된 원단에 특수공법을 적용한 화장실전용 물티슈이며, 미주, 유럽에서 통용되는 국제부직포협회(INDA, EDANA) 변기내림 적합성평가(Flushability Guideline Test)를 통과, 변기에 바로 버릴 수 있어 편리하다. 또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생분해가 가능한 설계를 적용, 환경에 미치는 최소화하고자 노력했다. 

◎비와이엔블랙야크, 환경재단과 페트병 재활용 활성화 협력 

[기업소식] 유한킴벌리‧비와이엔블랙야크‧디즈니코리아‧코멕스산업
사진제공=블랙야크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가 지난 15일 환경재단과 투명 페트병 고품질 재활용과 지속 가느한 소비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태선 회장과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블랙야크는 환경재단과 고품질 투명 페트병의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의식 제고에 앞장선다. 국내에서 사용된 페트병이 블랙야크의 친환경 제품으로 재탄생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분리 배출 참여가 중요한 만큼 협업 캠페인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강태선 회장은 “환경과 생명을 지키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 문화 사업을 펼치고 있는 환경재단과 협업을 통해 페트병 재활용을 시작부터 결과까지 전 과정에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제고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하겠다”며 “블랙야크의 친환경 모델이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디즈니코리아, '스프링 블라썸(Spring Blossom) 캠페인’ 진행

[기업소식] 유한킴벌리‧비와이엔블랙야크‧디즈니코리아‧코멕스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가 4월18일까지 봄 테마에 맞춰 단장한 ‘곰돌이 푸’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스프링 블라썸(Spring Blossom) 캠페인’을 진행한다. 

디즈니코리아는 봄철 특유의 화사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모든 연령층에서 사랑 받는 ‘곰돌이 푸’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한층 더 가깝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집에서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다양한 취미 생활로 그 시간을 보다 의미 있게 보내는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했다. ‘나답게 즐기는 혼자만의 시간’ 콘셉트로 젊은 소비자층 취향을 공략하는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해 색다른 경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즈니코리아는 캠페인 기간 동안 인생네컷 연남점과 홍대점에 푸와 앨리스 테마의 공간을 구성하고, 스모어마켓과 함께 3월 말 국내 최초로 앨리스 테마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인생네컷만의 아날로그 감성에 아기자기한 재미까지 더한 푸와 앨리스 캐릭터 프레임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성수미술관에서는 스프링 블라썸 테마의 드로잉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72만 유튜버이자 아티스트인 헤이즐 등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레이션도 펼친다. 앨리스의 오랜 팬으로 알려진 헤이즐은 소셜미디어 콘텐츠부터 오프라인 팝업 구성, 영상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캠페인 전반에서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하며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캠페인 테마에 기발한 상상력을 더해 완성한 콘텐츠도 매주 디즈니코리아 공식 SNS 계정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디즈니코리아는 스페셜 디즈니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디즈니스프링블라썸 소셜미디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멕스, 이마트서 ‘신입생 및 사회초년생 주방용품 할인대전’ 실시

[기업소식] 유한킴벌리‧비와이엔블랙야크‧디즈니코리아‧코멕스산업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이하 코멕스)이 이다 31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신입생 및 사회초년생 주방용품 할인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봄맞이 냉장고 정리에 유용한 스테인리스 밀폐용기 ‘스텐킵스 시스템(2P세트 4종)’과 내열유리 밀폐용기 ‘오븐글라스(6종)’을 50% 할인 판매한다. 코멕스 스텐킵스 시스템은 모듈 방식으로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한 스테인리스 소재의 밀폐용기다.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SUS 304’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냄새나 색이 배지 않아 위생적이다. 100% 국내 생산 제품으로 우수한 품질력을 갖췄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도 검출되지 않는다. 

스텐킵스 시스템은 재료를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최적화된 4가지 사이즈로 구성됐다. 모듈 시스템으로 서로 호환돼 안정적으로 적층 할 수 있다. 높이 또한 평균적인 밀폐용기 높이보다 낮은 납작이 형태로, 냉장고 공간을 더욱 알차게 활용할 수 있다. 

뚜껑은 투명한 재질을 적용하여 밀폐용기를 열지 않고도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냉동실 사용이 편리하도록 바닥면에는 웨이브 디자인을 접목해 식재료가 쉽게 떨어질 수 있도록 하고, 뚜껑도 쉽게 찢어지거나 깨지지 않도록 해 더욱 좋다. 

‘오븐글라스’는 환경호르몬 의심물질 비스페놀-A(BPA)가 검출되지 않으며 무독성 소재로 안심할 수 있다. 용기 하단 모서리는 라운딩 처리돼 세척이 편리하다. 분리가 손쉬운 뚜껑의 실리콘 패킹은 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 번식을 99.9% 억제하는 항균 실리콘을 적용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