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우리銀, 금융권 최초 비대면 자녀계좌 조회 서비스 外 신보

기사승인 2021-04-08 10:08:09
- + 인쇄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비대면으로 부모가 자녀 계좌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신용보증기금은 업무에 특화된 DT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쿡경제] 우리銀, 금융권 최초 비대면 자녀계좌 조회 서비스 外 신보
우리은행

우리은행, 비대면 자녀계좌 조회 서비스 


우리은행이 8일 금융권 최초로 비대면으로 부모가 자녀 계좌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부모 명의 WON뱅킹으로 만 14세 미만 자녀 입출식예금과 정기 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거래내역과 계좌잔액을 쉽고 빠르게 조회할 수 있다. 

대상은 부모 및 친권자를 동시에 충족하는 법정대리인이다. WON뱅킹에서 서비스 이용 동의와 스크래핑을 활용한 제출서류 확인만 하면 된다. 

[쿡경제] 우리銀, 금융권 최초 비대면 자녀계좌 조회 서비스 外 신보
신용보증기금 본사

신용보증기금, 디지털 전환 연수 프로그램 실시


신용보증기금은 8일 디지털 혁신시대를 선도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신보 업무에 특화된 DT(Digtal Transfomation·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신보는 자체 빅데이터를 활용해 중소기업 금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고객 접근성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업무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도입으로 금융지식과 디지털 기술을 겸비한 시티즌 데이터 사이언티스트(Citzen Data Scientist·전문 지식을 이용해 과학적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는 사람)를 양성해 플랫폼 선도기관 도약을 적극 뒷받침 한다는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투트랙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융공공기관 최초로 사내 빅데이터 전문가를 전담교수로 임명해 신보 업무에 특화된 데이터분석과 비즈니스기획 교육을 실시한다.

자체 연수 과정을 실무 데이터 활용과 실습 중심으로 편성해 교육내용을 업무에 직접 활용할 수 있게 하는 한편 사내 전산프로그램을 직접 코딩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직원들이 담당 업무 전산화 과정을 이해하고 IT적성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외부 전문기관 위탁 연수는 최신 트랜드 학습과 고급 전문 기술과정 위주로 강화한다.

정책 및 경영과학 중심 기존 전문 위탁연수에 데이터 사이언스 학위과정을 추가하고 한국금융연수원 금융DT아카데미 과정 참여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