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전기공학과, 전기분야 전문가와 창의적 연구인력 양성

기사승인 2021-04-09 14:26:19
- + 인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전기공학과, 전기분야 전문가와 창의적 연구인력 양성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최근 전기자동차 시장이 매서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전기차 등 친환경차가 자동차 산업의 새먹거리로 자리매김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전기공학과는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전기전문가와 창의적 연구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전기공학과는 학생들이 재학기간 동안 전기자격증 취득 실무 교육, 전기공학 실무과정을 콘텐츠에 담아 실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전기공학과는 전기공학 분야에 실용적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과과정 및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사람, 사물 등에 전기장치들이 장착되며 전기산업 발전에 대비할 수 있는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며 “전기공학과 학생들은 전공별로 사용하는 장비, 프로그램에 따라 실습환경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전공에 맞는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대졸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게임계열, 정보보안계열, 디지털디자인계열, 인공지능(AI)계열, 전기공학계열 등 5개 계열에서 전공별로 예비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측은 IT 인재를 양성함과 동시에 단순 이론과 실습 교육을 탈피하고 개인, 팀 단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심화 프로젝트 학기를 통해 해당 분야 전문가로 성장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전기공학계열은 전기공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시 공업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이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